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전 세계 최고의 부자들을 탄생시킨 부와 성공의 비밀
나폴레온 힐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가 나에게 이렇게 말해 준다면 그날은 괘나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거 같다.

나폴레온 힐~

'성공 철학의 선구자'

나폴레온 힐은 지금으로 말하면 흙수저 출신으로 자수성가하여 부를 이룬 부자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그는 자신이 인터뷰했던 당대 최고의 부자이자 기업가, 자선사업가이기도 했던 카네기를 시작으로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인터뷰 그들의 성공 비결을 연구하여 성공 철학의 시작을 열었다.

생각해 보면 벌써 100년 가까이 예전의 사람이 쓴 책이 지금의 시대에 맞기나 할까 싶지만 시대를 떠나 어느 시대든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비슷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평범한 사람 아니 실패의 늪에서 허덕이는 사람들을 최고의 부자로 만들어주어 행복한 인생을 다시 살게 해준 나폴레온 힐의 가르침을 이렇게 책으로 읽을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이기도 하다.

물른 이 책의 52가지 가르침을 그저 활자로만 읽는데 그치지 않고 하나하나 자신을 바꿔가는데 활용하고 노력한다는 전제하에서 가능한 행운이지만 말이다.

아마 나폴레온 힐의 저서를 많이 읽은 애독자나 그의 팬에게 이 책의 내용은 그리 새롭지는 않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의 저서를 이미 많이 읽었기에 그리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이다.

알고 있어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시중에 떠도는 수많은 '다이어트'약들만 봐도 알 수 있다.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는데 그치지 않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용기 있는 실천이 성공과 실패를 가름 짓는 것이다.

이 책은 <석세스 언리미티드>라는 잡지에서 처음 소개된 글들로 성공하려는 의욕을 지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소개된 글들이라고 한다.

52장의 강의는 일주일에 하나씩 일 년의 양이라고 한다.

책의 양이 얼마 되지 않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 다 읽는 데는 3-4시간이면 충분하지만 1주일에 1강씩 반복해서 읽으면서 실천해 보는 것이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52가지 방법을 한 번에 모두 실천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일주일에 하나씩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적어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지금보다는 힐이 말하는 부와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