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력 (일력, 스프링) - 부와 성공을 부르는 하루 한 줄 명언
이민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력이라는 이름답게 반짝반짝 황금상자 안에 부자력이라는 인쇄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장이 나쁘면 나빠서 장이 좋으면 그 좋은 장에서도 수익을 원하는 만큼 내지 못하는 나날들을 보내다 보니 자신감도 없어지고 매일매일 시간 낭비한 거 같았다.

뭔가 계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무기력이 쌓여 갈수록 더 무력해지는 스스로에게 뭔가 작은 자극이라도 줄 만한 것이 필요했는데 매일 아침 이 달력의 명언들이 그런 힘을 줄 수 있을 거 같아 기대되었다.

받아보니 하루하루 부에 대한 글들이 그날의 명언으로 보여준다.

매일 새벽 눈을 떼면 가장 먼저 부자력을 넘겼고 그날의 명언을 연습장에 적어 보았다.

예전에 책으로 많이 읽었던 명언집이 생각났다.

영문도 있어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거 같고 달력이라는 특성상 연말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선물용으로 괘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상이나 침대 옆에 두면 좋은 인테리어도 되는 거 같다.

주식 관련 책이나 부에 대한 책들을 볼 때 줄을 그었던 좋은 글귀들을 이렇게 따로 모아 달력으로 만든 것이니 이 달력 자체가 그동안 읽었던 책들을 정리한 듯했다.

피터 린치나 스티브 잡스, 레이 달리오처럼 스스로 큰 부를 이룬 사람들도 있고 헨리 데이비드 소로처럼 위인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명언들 중에 부자가 되는 일에 도움이 될만한 명언들도 있어 책처럼 읽는 재미도 괜찮은 거 같았다.

매일 아침, 그리고 집에 돌아서 잠들기 전에 이 달력의 명언들을 보면서 오늘 하는 작은 노력들이 내일을 조금이라도 나은 미래로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행동할 수 있었던 거 같다.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막막해하며 허비했던 어제까지의 내가 지금의 이 답답한 오늘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항상 각인시켜주는 매개체가 되어주었다.

앞뒤로 명언 있어 아침에 그날에 해당하는 명언을 보며 몇 번이나 중얼거리며 따라 말해본다.

그저 달력 하나 글귀 하나가 무슨 대단한 변화를 줄까 생각도 했지만 하지 않는 것과 하는 것은 역시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있는 거 같다.

매일 아침 그날의 달력을 넘기며 보는 글귀들은 하루를 시작하는 의미와 힘을 주는 거 같았고, 하루를 마감하며 보는 글귀는 오늘 한 것과 하지 못한 것, 하지 말았어야 했던 것들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부자'가 되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아닌 '과정'으로 생각하며 하루하루 조금씩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이 하나 더 늘어난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