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포춘 The Fortune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는 돈복 끌어당김의 법칙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19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표지에서 운명이 누군가에 한해서만 불친절한 이유를 알려준다고 한다.

서양 격언 중에 행운의 신은 앞머리만 있고 뒷머리는 머리카락이 없는 대머리이기 때문에 앞에서 잡지 않으면 잡지 놓친다는 이야기를 오래전 어느 책에선가 읽은 기억이 있다.

그러니까 저자가 이 책에서 말하는 잘 될 운명, 돈 벌 운명은 어쩌면 앞머리만 있는 행운의 신을 잡는 방법을 동양 철학에 근거하여 알려주는 것이라 생각된다.

'사주팔자' 라는 것은 타고나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책에 등장하는 위인들처럼 역사에 이름을 남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바꿀 수 있었던 인물이었다는 점에서 유사점을 지닌다.

물른 바꾼 운명 역시도 그들의 운명이었다면 바뀌는 순간의 선택을 잘 했다고 할 수밖에 없을지도 모르겠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운명을 바꿀 수 있으며 그 운명을 바꾸기 위해 즉 기회를 잡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가 운명을 바꾸기 위해 해야 한다고 하는 일들은 생각해보니 결과적으로 행복과 직결되는 거 같다.

행복에 대한 만족도가 다른 나라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대한민국은 '재력=행복' 이 당연한 공식이 되었다.

정도의 차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더 벌기 위해 공부하고 투자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노력한다.

하지만 노력의 방향과 방법을 제대로 알고 성공하는 사람의 수는 적을 것이다.

자신이 가야 하는 노력의 방향과 방법을 제대로 파악하는데 자신의 사주팔자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미래나 과거는 바꿀 수 없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한 번의 선택으로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쉽게 간과하고 살아간다.

운에 맡기기보다는 운을 다루라는 말 또한 하늘이 내린 운명이 안에서 그저 안주하지 말고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것들을 바꾸라는 의미일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운명이 나에게 불친절했던 이유는 스스로 운명에게 불친절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내가 받고 싶은 만큼 대우를 해주는 말은 타인에 한해서만이 아니라 운명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거 같다.

타고난 운명이니 어쩔 수 없다고 주저앉아 원망이나 하기보다는 지금 그 운명에서 뭔가 하나라도 나아지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오늘 살아있는 이유이자 목적이 아닐까~

저자가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것은 운명과 타인에게 친절하면 자신의 운명도 친철한 운명으로 바뀐다는 사실일 것이다.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그 작은 시작을 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하늘이 자신을 도와줄 거라 믿고 조금씩 실천해간다면 당장은 멀게만 보이던 목표가 어느샌가 눈앞에 다가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