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 - 원하는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부의 비밀
마크 피셔.마크 앨런 지음, 강주헌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9월
평점 :
처음 책을 소개를 읽다가 저자 두 사람 중 한 명의 이름이 피셔길래 주식 투자자로 유명한 피셔 가문의 사람인가 하고 멋대로 생각했었다.
요즘 주식 투자에 관련된 책만 읽었더니 ㅎㅎ
이 책의 저자인 마크 피셔와 마크 알렌은 자수 성가를 이루어낸 성공한 사업가이자 동기부여가 이자 자기 계발 전문가이고 다른 한 명의 저자는 커피값을 걱정하던 실업자에서 백만장자가 된 그야말로 자수성가의 아이콘 같은 사업가라고 하니 이런 책을 낼 자격을 충분히 갖춘 셈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마인드로 세상을 보고 생각하라.' 이런 글은 '부자'가 키워드로 들어간 많은 책들에서 참 많이도 들었다.
지금 생각하면 그 시작은 우연히 읽었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였다.
운 좋게도 남들보다 일찍 부자의 마인드가 부자를 만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서도 긴 시간을 허비했다.
저자들이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해보기도 전에 안될 거라는 생각이 먼저 했고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
책을 읽다 보면 저자들이 알려주는 방법들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이 더욱 허탈함을 느끼게 한다.
어떤 핑계를 대고 누군가의 탓을 해도 결국 시도조차 하지 않은 것은 나 자신이기에 지금의 자신의 모습이 더욱 안타까워지는 것도 사실이다.
삶의 결정적인 순간에서 머뭇거린 것은 스스로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증거이니 결국 현재의 모습은 과거의 내가 만들어낸 결과물인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저자들의 조언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타인의 시선은 중요하지 않으며 원하는 것이 있으면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자신의 잠재의식에서부터 스스로가 잘 하고 있다는 확신을 줘야 한다.
농부가 씨앗을 심고 물을 주듯이 매일매일 조금씩 자신에게 자신감을 주는 것이 습관이 되어야 할 것이다.
포드 자동차를 만든 헨리 포드, 맥도널드를 대기업으로 만들어 낸 레이 크룩, 60이 넘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해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KFC를 만들어낸 할아버지 이야기며 스타벅스, 구글 등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대기업을 만들어낸 사업가들의 이야기를 그동안 많이 읽었지만 그저 역사 속 위인전을 읽듯이 지식으로만 쌓아두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으로 성공을 이뤄낸 그들이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생각조차 하려고 하지 않았다.
1-7장까지는 저자들의 경험과 성공을 이루어 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스스로가 원하는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해야 하고, 또 어떤 일을 하지 않아야 하는지 등 구체적은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결론에 이르러서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성공의 비밀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해 준다.
부자든 날씬한 몸이든, 직업적 성공이든 당장 어떤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스스로 목표했던 것을 하나 둘 이뤄가는 동안 자신감이 생기고 그다음 목표를 세우고 또 이뤄가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지금 꿈꾸던 것들이 현실이 되어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 지금 당장 시작하라는 저자들의 조언은 나 자신에게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