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면으로 자신의 전생이나 미래를 만나는 것이 가능한 르네에 대해서는 전에 읽은 책에서도 나와 익숙하다.

이 작품에서 르네는 최면술사인 연인과 함께 유람선에 최면 쇼를 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

주로 쇼를 하는 것은 연인인 오팔이지만 오늘은 그녀의 컨디션이 좋지 못해 그가 그녀 대신 무대 위에 올랐다.

오팔과 달리 전생 체험을 하는 르네의 쇼가 마무리될 무렵 너무 적극적인 지원자가 자신을 미래를 보여 달라고 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별난 지원자는 르네의 돌아오라는 말을 듣지 않고 최악의 지구에서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된다.

그 지원자는 자신의 끔찍한 경험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고 경찰에 신고하고 르네와 오팔은 집행유예에 벌금과 배상금으로 재산을 압수당할 지경에 이른다.

당연히 공연도 더 이상할 수 없고 전 재산을 털어서 마련한 유람선도 경매에 부쳐질지 모른다.

자신의 역사 스승이 소로본 대학의 총장이 된 것을 알게 되고 그가 학창 시절 자신을 특별히 예뼈 했다는 사실이 기억나 스승을 찾아가 자신의 일자리를 구한다.

역사학 강사 자리를 맡게 된 르네는 자신의 전생 체험에 대해 스승에게 이야기하고 스승에게도 방법을 알려준다.

전생과 미래의 자신을 만났던 중에 참담한 미래를 알게 되고 그 미래를 바꾸기 위한 예언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현재에서 이 예언서를 찾지만 찾을 수가 없다.

단 하나의 서평을 쓴 기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 책의 출판사에 직접 연락하지만 이 책을 낸 편집자에게 그 책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만을 알게 된다.

참담한 미래를 바꾸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이 바로 꿀벌의 예언서를 찾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예언서와 가장 근접한 자신의 전생을 찾던 중에 자신이 십자군의 기사로 예루살렘에서 활동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연히 만나 유대인들을 도와주면서 유대인 의사의 딸인 아내를 만나게 되고 예루살렘에서 성지순례를 오는 기독교인들을 지켜주는 일을 하게 된다.

자신의 이름은 비엔~ 알고 보니 르네의 전생이 이 꿀벌의 예언서의 저자였고 현생의 르네가 전생의 비엔에게 미래의 일을 알려주면서 그 기록을 남긴 것이 바로 "꿀벌의 예언서" 가 된 것이었다.

현세의 스승인 알렉상드로가 같은 십자군의 기사로 예언서 대결을 하게 되고 각자 자신들의 전생들에게 천사라고 말한 후 자신들이 공부했던 역사 중 중요한 것들을 알려준다.

두 기사는 대결을 하게 되고 기사단장은 알렉상드로의 예언서보다 더 긴 시간을 예약한 비엔의 책을 선택하고 기사단의 보물로 정한다.

르네의 이야기도 재밌지만 곳곳에 등장하는 그 시대의 실제 역사 이야기는 이 책을 읽는 또 다른 재미를 선물해 준다.

기독교의 역사뿐만 아니라 투탕카멘의 아버지였던 태양신을 숭배했던 이집트의 유일신 시대며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이야기, 성전 기사단의 이야기 등등 소설과 역사를 절묘하게 섞어놓은 이 작품은 소설로서의 재미도 있지만 역사를 재밌게 알 수 있어 더욱 유용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