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손이냐옹 마성의 고양이 힐링 사진집 2
PIE International 지음 / 아르누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 저녁~ 사람들이 거의 돌아간 도서관은 고즈늑함 그 자체이다.

때이른 더위에 벌써부터 에어컨이 돌아가고 조금 쌀쌀하기까지 한 이곳에서 작은 책 속의 작은 아기 고양이를 보고 있다.

고양이보다 강아지를 더 좋아하지만 아기 고양이의 작고 귀여운 발은 그 자체만으로도 세상의 모든 것들을 무장해제시키는 거 같다.

그저 보기만 해도 기분이 나아지는 그런 마법의 힘이 있는 거 같다.

책을 펴들면 작고 귀엽고 보들보들한 아기 고양이들의 손( ㅎㅎ?)을 찍은 사진들이 가득하다.

하얀 고양이, 회색 얼룩 고양이, 노랑 고양이, 핑크빛이 빛나는 작고 사랑스러운 발바닥까지 사진 속 고양이들 중 한 마리라도 눈앞에 있다면 아마 그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에 기절해버릴 것만 같다.

앞발로 시작해 천진함이 가득한 아기 고양이들의 얼굴, 갖가지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들까지 가득가득하다.

장난감을 가지고 장난을 치다 그대로 잠든 모습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그 편안함을 깨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사진을 찍은 작가의 모습이 눈앞에 그려지는 거 같아 더욱 그 순간이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했다.

지딴에는 괘나 위협적인 표정을 짓고 있는 흔치 않은 색의 털을 가진 아기 고양이의 귀여운 모습에 웃음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누군가 우울한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은 잠시나마 그 괴로움을 잊게 해줄 수 있을 것이다.

표정 하나하나 몸짓 하나하나가 자연스러워 더욱 사진 속 고양이들이 작가의 의도를 알고 포즈를 취해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고양이 모양으로 구워진 쿠키나 커다란 마카롱, 지금의 무더운 5월에 잘 어울릴 거 같은 아이스커피가 소품으로 등장하는 사진 속에서 고양이들은 만질까 말까를 고민하고 있다. ㅋㅋ

앞발을 핥는 사진은 가르릉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만 같다.

예전에는 고양이의 눈은 무섭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 속의 아기 고양이들의 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장화 신은 고양이의 눈망울 못지 귀엽기만 하다.

나른한 오후에 햇살을 받으며 낮잠을 자는 모습은 귀여운 고양이만의 특허가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로 사랑스러움으로 넘쳐난다.

뒷장에 실린 귀여운 고양이 모델들의 프로필을 보면서 사진을 볼 때 궁금했던 고양이들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다.

이 책의 다른 시리즈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나니 그 책들도 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