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 - 3040 평범한 부자들의 현실판 100억 만들기 프로젝트
신희은 지음 / 길벗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이상 직장에서 받는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은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 되었다.

착실히 저금해서 은행의 이자만으로도 노후준비가 충분했던 시대는 이제는 그저 옛날이야기 속에 나오는 동화에 불과하다.

지난 2020년 주식투자에 몰린 어마어마한 자금이며 '영끌' 이라는 단어가 등장할 정도로 부자를 갈망하는 젊은 세대들이 등장한 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은 이야기이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젊은 부자들은 누구보다 한발 앞서 이 부를 이룬 사람들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단순한 부의 축적이 아닌 경제적 자유이다.

돈의 액수가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24명의 젊은 부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삶을 사는데 필요한 금액을 목표로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계획을 차근차근 현실로 이룬 사람들이었다.

하루 세 시간 일한다는 첫 번째 인물은 다른 사람들이 돈을 위해 일해야 할 때 자신이 번 자산으로 시간을 산 대표적인 인물이었다.

매달 1억을 번다는 30대의 비트코인 투자자는 돈 욕심이 자신의 원동력이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하고 있다.

부를 얻기 위한 방법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이 부동산이고 대한민국 사람들의 건물주에 대한 욕망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이 책에 실린 사람들처럼 구체적으로 그 꿈을 현실로 이룬 사람들은 극소수일 것이다.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해서 부를 이룬 사람도 있고, 한때 유행했던 해외 쇼퍼로 부를 이룬 사람도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24명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과연 나는 이들의 1/10 아니 1/100이라도 노력하고 있나 하는 생각에 지금까지 허비한 시간들에 아쉬움이 더욱 커지는 것은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이들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이 투자하는 분야에 대해 정말 열심히 공부했고 실패를 하더라도 실패 또한 그냥 실패로 흘려버리지 않고 다시 싸우는데 필요한 데이터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부를 이룰 수 있는 수단으로 주식이나 부동산, 비트코인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그 외의 분야에는 무지했고, 주식이나 부동산,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서도 새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어 앞으로 투자에 도움이 될 거 같았다.

매일 성공할 확률을 높여가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는 마지막 주자의 말이 무엇보다 와닿았다.

성공은 철저히 등가교환 원칙을 따릅니다.

인생의 성공은 기회와 확률에 달려있다.

기회는 양의 영역이고, 성공은 확률의 영역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