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강병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텐배거'

수익은커녕 나날이 커지는 마이너스에 정신이 하나도 없어진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나가고 있다.

주식 방송을 보면서 텐배거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고 2020년 누군가의 인생을 바꿨던 신풍제약의 일 년간 주가 변동을 아직도 기억이 난다.

하지만 그런 기회가 자주 오는 것도 아니고, 또 그런 기회를 아무나 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1000% 수익률을 뜻하는 텐배거가 피터 린치가 처음 사용했던 말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다.

그는 13년간 마젤란펀드를 운용하면서 2700%의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텐배거의 의미는 꼭 1000%의 수익률이 아니고 높은 수익률을 올린 종목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는 것도 이제야 알았다.

텐배거 종목을 찾기 위해서는 그런 종목들이 언제 등장하는지에 대해 아는 것이 가장 기본일 것이다.

2020년 주식 호황기를 지내면서 바로 그런 경기 순환기에 시장의 돈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리는 유동성장세에서 텐배거 종목들이 등장한다는 사실은 경험으로 알고 있지만 장기파동인 콘트라티에프 파동에 따라 나타난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시가 최대 종목이자 반도체의 상징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하락세를 보이는 요즘이지만 이들에게 각종 장비며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중소기업들 중에서 텐배거 종목들이 등장하고 있다.

당장 눈앞에 텐배거 종목들이 나타난다고 해도 과연 텐배거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지도 사실 의문이다.

어쩌다 텐배거 종목을 운 좋게 매수한다고 하더라도 텐배거 종목도 손절매 타이밍이 있다는 것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고 텐배거 종목이 주는 심리적 리스크에 대해서도 무지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텐배거 종목은 투자 성향과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투자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투자해야 한다는 것도 공부할 수 있었다.

앞으로 반드시 텐배거가 나올 7가지 섹터는 사실 이미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특별할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미래를 바꾸는 산업'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이라거나 올해는 주춤하고 있는 2차 전지, 메타버스, 친환경 에너지의 전환을 위해 필수 선택이 된 원전 해체, 앞으로의 전쟁터는 우주인만큼 각국들이 열을 올리고 있는 우주항공산업, 코로나19팬데믹으로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준 신약개발산업, 다시 열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춤 한 대륙횡단철도에 관련된 철도산업까지 이들 7가지 섹터에서 반드시 나온다고 하니 각 섹터별로 중요한 종목들을 미리 찾아 공부해두는 것이 중요할 거 같다.

마지막 10장에 등장하는 차세대 텐배거 10종목은 누군가에게는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지도 모르겠다.

너무나 익숙해서 이게 뭐야~ 누구나 다 아는 거잖아~ 하며 실망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10가지 중 마지막 한 종목을 제외하고는 이제는 이름만 들어도 뭐하는 기업인지 지금의 차트가 어떤 모습인지 대충 알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다시 텐베거라고 하니 다시 공부해서 차근차근 정리를 해봐야 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