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 전에 저자의 책을 읽은 적이 있었다.

저자는 대한민국의 주식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한 명일 것이다.

방송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저자의 강의도 몇 번인 본 적이 있다.

저자는 장기투자를 강조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주식은 파는 것이 아니라 우량주를 장기간 모아가며 보유하는 것이라고 이 책에 등장하는 도서관 사서 존리 선생님은 마지막 페이지에 아이들이 고교 졸업식의 선물로 그 결과물을 보여준다.

학원비를 모아 주식에 투자하라는 말을 이 책에서 그대로 실천한 것이다.

책에 등장하는 초등학생 민영, 율이, 지수는 초5, 지수의 동생 지우는 초3 그러니까 이때부터 고교 3년까지 7-8년간 학원비를 존리 펀드에 맡긴 셈이다.

맡긴 돈의 총액은 모르지만 아이들의 대학 4년 등록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괘 큰 거금일 것이다.

만화 속에는 아이들은 존리 사서를 만나 학원을 끊었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익히며 자신들의 꿈까지 찾았고 그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비용까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다.

하지만 문득 생각했다.

과연 책 속의 존리 선생님은 어떤 종목에 투자했으며 과연 처음 매수했던 회사의 주식을 변함없이 끝까지 가지고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지금의 대한민국 주식시장에 투자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라면 이런 해피엔딩이 결코 쉽지만은 않다고 생각할 거 같았다.

물른 존리 선생님처럼 기업과 시세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눈이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인 개인투자자들 중 과연 몇이나 장기투자로 책 속의 존리 사서처럼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조금은 비현실적인 거 같긴 하지만 부자에 대한 생각이나 사교육에 대한 생각들, 아이들의 꿈에 대한 생각들은 하루빨리 이런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의 아이들처럼 하루라도 빨리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인생을 살며 꿈을 이룰 수 있는 경제적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그런 인생을 살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주식이라고 하면 아직도 노력은 하지 않고 대박만 바라거나. 집안 말아먹는 것이라며 시작도 전에 질색을 떠는 사람들에게는 주식과 부에 대한 그릇된 생각들을 고쳐줄 수 있는 좋은 책인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