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 -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이준열.기대원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9월
평점 :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해외구매대행이라는 것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었다.
해외 직구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괘 오래전에 티브이에서 본 기억이 있긴 하지만 딱히 그 정도로 트렌드에 관심이 없었기에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지나쳤다.
가끔 해외 브랜드 제품을 검색하면 배송비가 괘 비싼 제품들을 보긴 했지만 큰 관심이 없기에 그냥 지나쳤는데 이 책을 보니 왜 그런 가격이 측정되었는지 이해가 되었다.
외국의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해외 직구를 하면 2-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외국의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해서 국내에서 받는다는 것이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미지의 세계 그 자체일 것이다.
같은 제품을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것은 모든 소비자의 바람일 것이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판매하는 업체들은 이 책에서도 본 것과 같이 판매를 위한 대량 구매를 해서 국내로 들여오기 때문에 세금 면에서 개인보다는 비싼 비용을 치러야 하고 이 비용을 제품 가격에 더해야 이윤이 남으니 일반 소비자들이 사는 가격이 비싸지는 것이다.
이런 부가비용을 구매대행자가 개인의 자격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개인 사용으로 사는 것이니 이런 각종 세금으로 인한 비용이 저렴해지고 그만큼 가격이 낮아지는 것이다.
단순한 호기심에서 읽었지만 틈새사업으로 괘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또 무엇보다 온라인 사업을 이 작업을 통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진입장벽이 낮긴 하지만 정확한 개념으로 완벽하게 진행하는 판매자가 적다고 하니 이 책을 시작으로 기존의 판매자들보다 제대로 공부해서 시작한다면 그만큼 경쟁력이 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이 책에서 하나에서 열까지 해외구매대행업을 하는데 필요한 것을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이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 유용한 길잡이가 될 거 같다.
해외구매대행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지만 이미 이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자신이 지금 하는 방법에서 무엇인 문제인지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 같다.
정확한 수익을 계산하는 방법이나 유용한 카드를 선택하는 방법, 키워드를 선택하는 방법, 마케팅에 대한 것들까지 해외구매대행업에 한하지 않고 다른 온라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많아서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였다.
블로그를 통해서 부모님이 농사지으신 자연재배 농산물을 판매한지도 8년이 되었지만 온라인 사업이라는 것에 대해 이렇게 무지했구나 하는 자각도 할 수 있었고 이 책을 통해서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