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투자 전문가들은 어떻게 자산관리를 할까?

요즘만큼 투자 전문가들이 티브이 방송이나 유튜브 등 다양하게 활동했던 시대가 있었을까할 정도로 자칭, 타칭 투자 전문가들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나오고 있다.

물른 이 책에 등장하는 전문가들은 이들과는 달리 진짜 전문가들이라는 사실이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자칭 전문가들은 절대로 자신들의 계좌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또한 간과하지 말아야 하는 사실일 것이다.

이 책 '이웃집 투자자들'의 책에 등장하는 투자 전문가들은 대한민국의 소시민인 나에게는 굳이 따지자면 이웃이 아니다.

미국의 투자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자신들의 투자 방법에 대한 것들을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을 거라는 인식이 들었을 때 굳이 이 책을 지금 시간을 들여 읽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기회비용적인 생각이 든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책을 읽어가면서 이런 내 생각이 '투자'를 그저 돈벌이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 짧은 소견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다.

확실히 이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미국 국민도 아니고 투자나 금융 전문가도 아닌 대한민국의 초보 투자자가 따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들의 알려주는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들이나 궁극적인 목표 그리고 그들이 투자를 통해 어떤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들 등등 많은 것들을 알았으며 또 배울 수 있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또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책들을 읽고 공부하면서 어느 순간부터인지 그저 당장의 이익을 얻기 위한 방법에만 열중하고 있었던 거 같다.

하루하루 등락을 거듭하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상승테마들에 속하는 종목이 없으면 한없이 소외감을 느끼고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손해 본 것들을 조금이라도 만회해 볼까하는 생각으로 시작했던 미국 주식도 몇 주째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라 더욱 초조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생각해 보니 이런 시기의 나이기에 지금 나의 계좌에는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 이 책의 이야기들이 더욱 유용하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무엇 때문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또 그 투자를 통해 내가 얻고자 하는 성공이 어떤 것들인지에 대해 단순한 돈벌이를 넘어선 투자에 대한 마인드며 마지막에 이루고 싶은 궁극적인 목표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이 책을 읽으면서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미국의 투자 전문가들은 모두 제각각의 다른 환경에서 자라 스스로에게 맞는 투자방법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지금도 자신들의 투자 방법대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들 중 어느 누구도 대박을 누리고 무모한 투자를 하거나 하지 않으며 또한 투자로 얻은 수익으로 낭비를 하거나 사치를 부리지도 않는다.

투자는 이벤트가 아닌 삶의 일부이고 경제적인 성공 또한 목적이 아닌 자신과 가족, 우리가 속한 사회를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수단들 중 하나일 뿐이라고 25명의 투자자들은 알려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