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한자암기박사 쓰기 훈련 노트 - 읽으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적의 암기 공식 일본어 한자암기박사
박원길.박정서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저 좋아하던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을 자막 없이 보고 싶었다. ^^

물른 긴 시간이 지난 지금은 이 버킷리스트는 이루었지만 인간의 욕심은 특히 지적인 욕심은 한없이 높아만 가는 거 같다.

귀로 듣고 이해하는 것은 어느 정도 가능해졌지만 호기심에 구입했던 좋아하는 일본 작가의 원서들을 원문으로 읽고 해석하는 것은 힘들었다.

고교 시절 한문 시간에 다른 공부를 할 정도로 한문을 무시했던 나는 지금은 답답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때 한 자 한 자 한자를 쓰면서 마음을 다스린다.

일본어와 중국어를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자주 접하는 한자들은 알고 있지만 여전히 모르거나 정확한 음과 뜻을 몰라 헤매는 한자가 많다.

비슷한 한자, 부수가 같은 한자를 같이 공부하는 방법은 예전에 나도 해봤기에 유용한 거 같다.

한자 3박자 연상법은 부수나 독립적인 한자를 기준으로 하여 따로 각각의 한자들의 뜻과 음을 이해하고 그 한자들이 들어간 단어들까지 공부하는 일석삼조의 유용한 방법인 거 같다.

1. 어원 학습.

2. 연상 암기.

3. 단어 학습

연필이나 볼펜으로 한자 한자 써보는 것도 좋지만 역시 한자는 붓펜이나 만년필로 써는 것이 더 좋은 거 같다. ㅎㅎ

산 산 山, 나올 출 出 을 시작으로 사람 인 人. 들 입 入, 오랠 구 久 인과 입 자는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구 자로 같이 묶여서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오랜만에 쓰기 훈련 노트에 한자를 쓰다 보니 그냥 노트에 끄적이는 것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미 알고 있는 한자들은 훈독과 음독까지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읽을 줄만 알았던 한자들은 정확하게 한자를 보고 쓰는 순서까지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