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양장) -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제이미 셸먼 지음, 박진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러운 뚱보 고양이의 너무나 현실적인 조언들이 가득한 책이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과 짧은 글들~

내용이 얼마 되지 않으니 읽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페이지마다 담긴 짧은 글들은 여백의 미를 중요시하는 한국화처럼 글보다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단 4-5줄의 글을 읽으면 한동안 그 여운으로 다음 책장을 넘기지 못했다.

고양이가 하는 말이라고 생각해도 괘 멋지고

고양이의 시선을 빌려서 저자가 전해주는 조언이라는 것이 당연하지만 그냥 고양이가 자신의 주인이자 이 글의 저자에게 하는 인생에 대한 조언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더 와닿는다.

이기적이고 조금은 냉소적인 고양이가 보는 인간들의 한심한 면을 참 잘도 끄집어 낸다.

인간관계라는 것이 그렇지~ 하고 어쩌면 포기한 채로 그냥 넘어가려고 했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인간은 누구나 다 혼자라고~

하지만 혼자이기에 더 지켜야하는 것도 많고, 준비해야하는 것도 많다는 것을 인생의 고수인 이 작은 고양이는 알고 있는 듯 했다.

이 사랑스러운 고양이의 조언들이 모두 다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작은 부분들까지 새심하게 고민하고 나름의 해결방안을 제시해준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아침마다 저자를 기다린다는 고양이 브룩시에게 바친다는 처음 글로 다시 돌아와 생각해 보니 저자의 고양이에 대한 존중까지 느껴지는 거 같았다.

가끔씩 만나는 이웃집 늙은 고양이의 느긋한 걸음걸이와 시끄럽기 그지없는 인간 세상사 따윈 아무런 관심도 없는 듯한 얼굴이 생각나기도 하고, 가끔 귀찮은 듯한 표정으로 마당을 지키고 있는 작고 귀여운 우리 집 강아지에게 비친 우리 인간들의 모습이 바로 이렇지가 않을까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어지간한 인생 지침서나 철학책보다 많은 것을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