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한 갱은 셋 세라 명랑한 갱 시리즈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선영 옮김 / 현대문학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사카 월드'

저자인 이사카 고타로의 작품을 독특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의 작품 세계를 이렇게 말한다고 한다.

일본 소설들 중에 묘한 느낌이 나는 작가의 작품들이 가끔 있다.

예전에 읽었던 '삼색 고양이 홈즈' 시리즈가 그랬고 제목은 기억나지 않지만 이런 류의 작품들을 괘 읽은 적이 있었다.

'명랑한 갱' 을 찾아보니 괘 다양한 작품이 있었다.

나에게 이 작품은 '이사카 월드'의 입구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의 등장인물들은 하나같이 독특한 사람들인 거 같다.

이 소설에도 등장하는 호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아들 신이치를 혼자 키우고 있는 드라이브 실력자인 유기코씨와 한 권을 다 읽었지만 왜 이 그룹에 속해있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특별한 실력이 없는 수다쟁이 카페 사장님 코노씨, 시청 공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업과 뛰어난 두뇌회전으로 이 무리의 리더가 분명한 나루세씨 그리고 이 작품에서 가장 독특한 인물인 동물애호가인 구온씨~

이들이 왜 은행강도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앞의 이야기를 읽어보지 못해서 궁금했다.

이 작품이 이 '명랑한 갱'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인 거 같다.

성공적인 은행강도 작업을 한 후 유키코의 아들 신이치의 아르바이트 모습이 궁금해 호텔에 모인 네 사람은 우연히 살인 미수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신이치에게 진상을 부리는 호텔 손님을 골탕 먹여줄 생각으로 미행했다가 그를 살려주게 된다.

하지만 나중에 그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의 목숨을 노린 이들의 계획에 방해를 한 것에 미안해하게 된다.

히지리라는 이름 기자는 말 그대로 흔히들 말하는 쓰레기 기자, 기레기의 표본인 기자로 사건의 피해자를 깨서 궁지를 몰아서 인생을 망가뜨리는 재주가 뛰어난 사람이었다.

그 호텔에서의 만남을 계기로 히지리는 이 4명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게 되고 결국은 이들이 은행강도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것으로 협박을 한다.

히지리의 악질적인 기사로 자살을 하게 된 소중한 사람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남은 사람들이 복수를 계획했고, 그 일에 우연히 구온이 끼어들어 히지리를 살려주게 된 것이다.

자신의 기사로 죽음을 선택한 사람들이 나옴에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기는커녕 자신을 합리화하면 자신의 도박빚을 청산하기 나루세 일행을 협박한다.

하지만 나루세의 계획으로 함정에 빠지게 되고 결국 자신이 저질렀던 죄에 대한 대가가 아닌, 거북이를 잡아먹은 대가로 거북이의 주인이자 자신이 빚을 진 채권자를 화나게 한다.

"이이재이", "일석이조" 이 작품의 스토리를 한마디로 한다면 이 사자성어가 떠오른다.

자신들로 인해 망쳤던 복수도 도와주고, 히지리로 인해 수술비를 모으지 못한 가족들에게 벽에만 장신되어 있었던 당첨된 복권도 전해주고, 자신들의 이야기도 기사로 나올 걱정도 덜었으니 모든 것이 잘 해결된 셈이다.

이들이 어떻게 만나고 왜 은행강도가 되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가끔 이런 정의로운 일을 하는 은행강도 4인조라면 존재해도 괘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가볍게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시리즈로 괜찮은 작품을 발견한 거 같아 다른 작품들도 찾아서 읽어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