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딘 그라지오시 지음, 권은현 옮김 / 갤리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과 몇 년전만해도 나는 '돈'이라는 것에 큰 흥미가 없었다.

지금도 돈을 많이 벌어 나 자산에게 뭔가를 해줘야지~ 하는 생각은 그다지 없다.

인간이 이 세상에 머무는 시간은 길어야 100년 보통은 그것도 다 살지 못하는데 돈돈~~ 하면서 살아본들 워런 버핏이나 빌 게이츠만큼 벌 수 있는 것도 아닌데 하는 회의적인 생각을 갖고 살아왔었다.

그런 생각들이 이제는 바뀌었고 꼭 내가 원하는 것이 별로 없더라도 경제적으로 여유롭다면 타인에게도 지금보다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당연한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부자'라고 하면 그저 운이 좋아 대대손손 먹고 놀아도 되는 팔자 좋은 금수저나 남에게 악독하게 굴고 돈을 끌어모아 부자가 된 나쁜 이미지가 강했다.

부자를 '경제적'으로만 가치 평가했었다.

하지만 부자에 대한 이런 편견들은 대한민국 사회의 못 가진 이들의 느끼는 열등감이라는 것을 스스로도 알게 된 거 같다.

부자들은 단순히 돈이 많은 부자들도 있겠지만 그들은 자신의 일을 열정적으로 열심히 한 대가로 부자가 되었다.

단순하게 돈만 많은 부자가 아닌 자신의 신념을 지키고 자신의 사람을 지키며 꿈을 이룬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이 책에 등장하는 작은 습관 하나하나에 자신들의 노력을 거듭했다.

이제 '부자'라는 단어는 경제적으로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닌 자신의 꿈을 이뤄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거 같다.

옳은 길을 찾아 빨리 가는 것은 쉽지가 않다.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는 증거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저자의 글대로 무엇인가를 배우고 싶다면 그 무언가를 해낸 사람들에게 직접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읽음으로써 이 책에 등장하는 부자들의 제자가 되는 셈이니 좋은 기회임에 틀림이 없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이 책에 등장하는 방법들은 너무나 일반적이라 이게 뭐야~~ 하는 생각도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류의 책을 괘 읽으면서 느낀 점은 인생의 성공이라는 단 하나의 목적을 이루는데 많은 사람들이 같은 방법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방법들이 정답이라는 증거라고 생각되었다.

일단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17가지 습관들 중 지금 내가 하지 않고 일들에 대해서, 왜 하지 못하는지, 왜 하지 않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스스로에 대한 성찰을 할 수 있었다.

매번 이런 책을 읽고 며칠 길게는 몇 주 정도는 따라 했지만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을 반복했다.

그때마다 역시~~ 하는 좌절감과 스스로에 대한 실망감과 회의적인 생각들에 사로잡히기도 했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한다면 이런 책을 접할 때마다 나는 조금씩 나은 방법들을 겸 험했었다 그것이 며칠뿐이든 몇 주뿐이든 간에 말이다.

그만두면 다시 시작하면 되는 것이다.

이번에 읽은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방법들을 따라 하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언제 그만하게 될지는 모르지만 아예 시작도 하지 않은 누군가에 비해 스스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부자들처럼 큰 성공은 이루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이 책을 읽기 전보다는 나은 인생을 위한 방법들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