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 - 평생을 바꿔놓을 돈 공부, 5년 후 부자가 될 나에게
공형조 지음 / 레몬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득 생각해보면 지금보다 더 절실하게 '돈을 버는 것'을 공부한 적이 있었던가 싶었다.

예전에 베스트셀러 하면 유명 작가가 새로 낸 소설이나 인문학 서적 같은 책들이 상위 순위를 차지했는데 요즘은 거의 대부분의 베스트셀러의 제목에 '돈' 이 당연하게 들어가 있다.

서명에 대놓고 '돈' 이 들어간 책을 읽는 것은 예전에는 조금은 창피한 일이었지만 지금은 한 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 공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을 넘어 생존을 위한 공부 그 자체가 된 거 같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도 공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해버린 요즘 경제나 사회 상황에 대한 공부 해야 하기에 더욱 불안감은 커지고 있는 거 같다.

'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

사실 이런 주제와 비슷한 책을 이미 몇 권이나 읽었지만 지금 이 책을 다시 읽는 것은 해이해진 자신을 다시 한번 다독이고 지금의 경제적 불안을 더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라는 기대감이었다.

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은 다시 말하자면 부자들이 하는 습관 즉 부자가 되는 방법 같은 것을 알려주는 책이다.

항상 메모를 한다거나 긍정적인 사고와 언어생활을 하고 작은 부분부터 절약하는 등등 사실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긴 하다.

하지만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습관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 대한 것들을 알 수 있어서 배우고 싶은 습관에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소비에 관한 부분들에서 그저 일상생활의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던 소비 행동에서의 문제점을 체크하고 수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투자 부분 특히 주식 투자에 대한 저자의 조언은 이 책에서 생각지도 못했기에 더욱 유용하게 와닿았던 거 같다.

단순히 돈을 많이 모으는 것이 부자가 아닌 돈의 가치를 알고 돈을 적재적소에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또한 덤으로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