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한마디로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
김옥림 지음 / 미래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억만장자~ ㅋㅋㅋ

대다수의 일반인들에게는 너무나도 비현실적인 단어라 세상 어딘가에 존재하고 있지만 자신과는 상관없는 다른 세상의 존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닐 것이다.

예전 같았다면 억만장자까지 바라지도 않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돈" 이 가진 힘을 너무나 잘 알고 있고, 그 절실함마저도 이해하게 된 지금은 백만장자가 아닌 억만장자가 될 수 있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그저 좋은 일일 것이다.

말 한마디로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 중에 너무나 유명해서 이미 알고 있는 세계의 부자들도 있다.

물른 그들이 지금의 부를 이룬 것이 '고작 말 한마디'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일명 '부자학'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폴레온 힐과 세기의 대부호 카네기의 이야기부터 루스벨트 대통령의 신임을 받은 제임스 파레이며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를 세상에 태어나게 한 창조주 찰스 슐츠며 이 책에 등장하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그들에게 힘을 주고 확신을 주는 한마디의 말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업가, 정치인, 무용수, 예술가 등등 분야는 다 달랐지만 늘 이런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그들에게는 그들만의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이 책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말은 그저 소리 나는 단어들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 말 한마디의 힘을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간과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그 말들은 어마어마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처음에는 그저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책이나 위인전을 읽는 기분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부자가 되었는지 그 이야기가 궁금했다

하지만 읽다 보니 단순히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들이 행한 행동과 말이 마케팅의 한 방법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어떤 의미에서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든 상대방에 대한 것이든 마케팅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느낌도 들었다.

그런 면에서 생각하니 이 책이야말로 역사적으로 성공한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될 것도 같았다

이 책 속에서 저자의 말대로 자신에게 기적을 줄 수 있는 한 마디를 발견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