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 뉴스가 들리고 기사가 읽히는
토리텔러 지음 / 미래의창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 상식은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별로 관심조차 없었다.

하지만 주식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면서 경제에 대한 공부도 하다보니 나의 지식이 얼마나 얕은지에 대한 각인이 되었다.

주식에 사용되는 낯선 용어들이야 그렇다쳐도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경제 용어들이 정확한 의미가 기억이 나지 않으니 답답했다.

주식 공부를 하기 시작한 후에 가끔씩 보는 경제 뉴스의 기사 또한 가끔은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저자가 프롤로그에서 말하는 알고 있는 사실과 알아야 할 사실들이 일치할 수 있다면 더 바랄 일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둘이 일치하는 일은 힘든 것이고 특히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경제분야에서도 더욱 그렇다.

특히 경제 뉴스는 우리가 알든 모르든 관계없이 우리의 생활에 작게든 크게든 영향을 미친다.

주식 투자나 부동산 투자 등에 중요한 것은 물른이고 마트에서 물건을 하나 사는데도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경기' 이 경기를 감정적인 느낌이 아닌 각종 지수로 판단하는 것부터 익혀야한다는 것도 중요한 거 같다.

가장 생활에 밀접한 은행의 금리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알 수 어느 정도 알 수 있었다.

아마 가장 피부에 와닿는 것이 '물가' 일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생활 수단이자 투자 자산인 부동산 즉 집을 보는 눈이 이 책을 읽고 조금은 달라졌다

시골에서 태어나서 살고 있는 내게 분양 이야기는 참 낯선 다른 세상의 이야기인 거 같았다.

지금 내가 가장 관심 있게 공부하고 있는 주식시장에 대한 '현실 속 던전'이라는 적절한 표현에 감탄을 하게 되기도 하고 지금까지 공부했던 주식 책에서도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더욱 유용했다.

주식 공부를 하면서 틈틈이 봤었던 해외 주식시장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별로 두껍지 않은 책이라 그다지 많은 정보는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경제 뉴스를 보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지식들과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경제 이야기를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