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기억 못하겠지만 아르테 미스터리 1
후지마루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블로그를 통해서 앞부분을 읽으면서 참 궁금했었던 작품이었다.

책을 받아들고 앞부분을 급하게 읽어나갔고 블로그에서 읽은 부분의 뒷부분을 서둘러 확인했다.

허걱~~

주인공의 첫사랑이자 첫 의뢰인인 아쓰자키가 죽을 사람이 아니라 이미 죽은 사람이라는 것에 다시 한번 놀랐다.

하나모리가 말한 마지막 기회가 바로 이런 의미였을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아쓰자키를 그렇게 마지막 말도 전하지 못한 채 허망하게 보낸 사쿠라는 망자들이 지닌 '추가시간'의 의미에 알다가도 모르겠지만 이 아르바이트를 그만둔다면 아쓰자키의 추가시간에 자신과 함께 보낸 기억들도 사라진다는 것을 알고 계속해서 사신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한다.

자신을 그저 아이 낳는 도구로 삼았던 남편과 시부모에게 복수하기 위해 아들을 데리고 있는 아이 엄마도 만나고, 자신의 엄마에게 학대를 당하다 죽은 소녀도 만난다.

그러던 중 사신과 그 사신들이 맡는 망자들 사이의 관계에 대해 알게 된다.

그리고 사쿠라는 자신을 학대한 엄마지만 그 엄마의 곁을 떠나고 싶어 하지 않는 망자의 배신으로 상처를 받기도 하고 망자들이 하는 거짓말로 인한 상처를 받기도 하지만 그 거짓말 안에 숨은 망자들의 아픈 사정에 대해서도 알게 된다.

그러던 중 망자의 주변에서 배회하던 또 다른 망자에게의 악의적인 말투로 사쿠라는 자신보다 항상 먼저 망자들을 만나러 갔던 하나모리의 비밀도 알게 된다.

처음에는 아웅다웅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자신에게 의지가 되어준 하나모리의 비밀은 이 소설의 작가가 준비한 최대한 반전이라고 생각된다.

연락조차 되지 않은 하나모리를 기다리다 사쿠라는 그녀를 찾아가고 하나모리를 만나게 된다.

드디어 듣게 되는 하나모리의 비밀과 생각지도 못했던 그녀의 과거를 들으면서 사쿠라는 왜 자신과 하나모리가 함께 사신 아르바이트를 했는지 이유를 알게 된다.

머지않아 끝나는 사신 아르바이트를 통해 하나모리와의 추억을 하나 둘 만들어간다.

사신 아르바이트가 끝나면 모두 사라질 기억들이지만 '지금' 하나모리와 함께 웃는 이 시간을 의미를 알게 된다.

6개월의 사신 아르바이트가 끝나고 그들이 원하는 소원은 자신들이 겪었던 어린 시절의 상처를 생각나게 하는 누군가 들을 돕는데 사용한다.

세상에 미련이 남은 망자들에게 주어진다는 '추가시간' 망자가 떠나는 순간 누군가의 기억에도 존재하지 않지만, 그 시간들은 그 시간 자체로 의미가 있는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