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 파충류 게코 도마뱀 포스터 & 캘린더
렙티스트 지음 / PY러닝메이트 / 202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2023년 민화 컬러링북에 빠져 있는 아로미입니다.
9월에 독특한 컨셉의 민화 컬러링북이 출판 되었다고 해서 얼른 소개 해드릴려고 찾아왔습니다.
표지부터 남다른 자태를 품어 내고 있습니다.

렙티스트 작가님의 민화 컬러링북입니다.
표지를 보시면 아실거에요. 도마뱀이 들어간 민화풍입니다.

한국화를 담으셔서 그런지 책 또한 옛 고서들처럼 실로 묶어서 180도 활짝 펼쳐지는 제본으로 만드셨어요.
컬러풀한 것이 현대판 고서 느낌이 드네요.
18.9X255mm의 크기로 60페이지이며 종이가 일반 종이보다 훨씬 두툼한 컬러링북입니다.

작가님의 다짐의 글귀가 직접 쓰신 필체까지 담겨져 있습니다.

작가님의 약력과 소개글도 있습니다.
작가님은 9세때부터 사군자와 문인화를 그리기 시작하셨고 한국화를 전공하였어요.
평소에도 파충류를 좋아하셔서 크레스티드 게코와 함께 하면서 다양한 무늬와 색감, 모프의 종류에 많은 예술적 감명을 받으셔서 22년도부터 파충류를 디지털 민화로 그리셨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작가님을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모든 것을 담아서,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그 향기가 그대로 묻어나오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십니다. 신사임당의 <초충도>그림 속의 양귀비와 도마뱀을 표현한 작품을 만난후 좋아하는 파충류와 한국화가 만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시고 활동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도마뱀 중에서도 게코 도마뱀은 톡톡 튀는 개성을 가진 게코들과 아름다운 식물들을 한권에 담으셨다고 합니다.

이 책의 사용법과 목차가 보입니다.
12개의 그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맘에 드는 도안을 나만의 색으로 원하는 색깔로 색칠을 합니다.
낱장으로 쉽게 뜯을수 있는 특수제본입니다.
뜯어진 완성작은 인테리어로 활용하여도 좋고
액자에 넣어서 선물도 드려도 좋을것 같습니다.

12개월을 나누어 한 달 한달 꽃과 게코도마뱀을 한데 어울려 한폭의 한국화를 만드셨어요.
제일 첫장에는 도마뱀의 이름과 꽃이름이 있으며 도마뱀 소개와 꽃말과 함께 작가님의 설명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게코 도마뱀과 꽃의 작가님 원화가 왼쪽편에 있고 오른쪽에는 컬러링 도안이 있습니다.
바로 뒷장에는 그달 그달 달력이 있어서 스케줄 체크도 할수 있고 완성 날짜를 체크를 해도 될것 같습니다.
매달 완성작을 한 작품씩 완성해서 달력을 벽에 붙여두고 달력으로 활용해도 독특한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아서 언제든 숫자만 집어 넣어서 활용해도 좋은것 같아요.

2월의 꽃과 게코도마뱀입니다.

3월의 꽃과 도마뱀입니다.

4월의 꽃과 도마뱀입니다.
이상으로 12달 중에서 넉달만 보여 드렸습니다.
나머지 궁금하신 달은 직접 책을 구매를 하셔서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도마뱀이 생각보다 그림으로 봐서인지 많이 징그럽지는 않고 살짝 귀여운 녀석들도 많습니다.

뒷 페이지입니다. 원화마다 한국화 느낌으로 하셔서 종이 바탕이 한국스럽습니다.
고전을 좋아하시는 분들
한국화 속의 꽃들을 좋아하시는 분들
파충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무난하게 좋은 컬러링북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12달 중에서 제 생일이 있는 9월 레오파드 게코와 코스모스를 체험 하려고 합니다.
세초롬한 눈망울과 화려한 색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오파드 게코입니다.
소녀의 순정이라는 꽃말을 가진 코스모스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부끄러워하듯이 꽃잎 뒤에 얼굴을 숨긴 레오파드 게코로 꽃말에 담긴 분위기를 더해봤습니다
.......작가님의 글중에서

레도파드 게코가 검색 해보니 오렌지빛이 돌아서 너무 귀엽더라구요.
저도 같은 오렌지빛으로 색연필로 채색을 하였습니다.
배 부분과 꼬리부분은 흰색이였는데 그림상 혹시나 징그러울까봐 핑크색으로 교체를 하고
채색을 하였습니다. 코스모스도 여러 색으로 알록달록 하게 칠했습니다.

꼬리에 연한 핑크로 칠했더니 사진을 찍으니 하얗게 나와서 살짝 보기가 민망하네요.

다시 핑크색으로 빡빡 칠했습니다.
바탕도 작가님의 원화처럼 종이 느낌이 나게 황토색으로 열심히 칠했는데 너무 연한것 같아요.
다시 재수정 하여야겠습니다. (서평이 끝난후 재수정하겠습니다)

작가님의 작품과 제가 칠한 컬러링 비교샷입니다.
부끄럽네요.
저는 유성 색연필로 색연필 느낌나게 칠해 보았습니다.
조금 부드럽게 하기 위해 힘조절 해가면서 칠했습니다.
이제 다른 도구로 다른 페이지에도 칠해 보고 싶네요.
종이가 생각보다 많이 두툼해서 물감이나 마카로도 체험을 해보고 싶어지네요.
한국화 물감이 없어서 살짝 아쉬워요. 이참에 한국화 물감도 구비해서 다시 칠해 보아야겠습니다.
렙티스트작가님의 민화 컬러링북은 책 한권으로 컬러링북, 포스터, 캘린더 역할까지 할수 있는
1석3조의 도서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독특한 책 한권 구비하셔서 여러 종류의 도구로 색칠도 해보고 장식도 해보고
캘린더로도 활용까지 알차게 활용할수 있는 이 컬러링북을 추천합니다.
재미난 책을 즐겁게 체험하게 해주신 (주)박영사 출판사와 힐링컬러링카페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위 포스팅은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체험한 후 느낌 점을 적은 후기입니다.
#민화 #민화컬러링북 #렙티스트 #박영사 #힐링컬러링 #힐링컬러링카페 #컬러링북 #취미생활 #안티스트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