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 - 누구나 묵상하며 따라 그리는 보태니컬 아트
제니리 외 지음 / 이너북 / 2023년 10월
평점 :
안녕하세요 취미부자 아로미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묵상하며 따라 그리는 보태니컬 아트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너무 좋아하는 작가님 중에 한분이신 IKBA보태니컬아트 교육협회 대표로 계신 제니리 작가님의 세번째 컬러링북 입니다.
그림과 식물을 너무좋아해서 어느날 보태니컬아트 작가가 되셨어요
꽃과 식물을 그리면서 하나님이 마음속에 들어왔고 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보게 되면서 삶의 감사함과 행복함을 느끼셨고 성경을 보면서 식물이 많이 비유되어 나오는걸 알게 되어 성서식물 세밀화 책을 꼭 내고 싶어하셨는데 드디어 출간을 하셨어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첫페이지의 그림도 표지와 같아요 아는 열매와 식물들이 가득합니다
크기는 A4보다 3cm 작은 사이즈 로 21X 27cm이며 510g의 88쪽입니다.

저자는 제니리, 제주성서식물원, 기독교환경운동연대가 함께 작업하셨구요.
저저의 글에도 제니리 작가님의 그림들이 보입니다.

제주성서식물원 비블리아의 대표님은 목사님이시고 제주 여미지식물원의 시작 과정에서부터 20년 이상 근무한 것을 포함해 식물원 자문과 원예학과 조경을 전공하셔서 그 분야에 35년 이상 일을 해오시면서 오늘날의 비블리아를 조성하셔서 제주의 작은 식물원을 가꾸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곳을 매주 오가며 그 곳의 꽃과 식물들을 관찰하며 그린 작품들을 모아 이번에 성서식물 컬러링북을 출간 하신 제니리 작가님이세요.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무총장님의 긴 말씀도 있네요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무총장님의 긴 말씀도 있네요

파트1에서는 보태니컬아트에서 가장 중요한 선의 강약조절과 채색연습과 혼합하기 연습하기가 있구요 준비물과 이 컬러링북 사용 방법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있습니다
보태니컬 아트에서 식물을 묘사하는 방법에는 세가지 분야를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그중에서 이 책은 보태니컬 아트 컬러링북으로 식물의 기본적인 지식을 토대로 아름답게 작품을 완성할수 있습니다.

원본그림이 있는 페이지에 제목에 부제, 식물이름, 학명과 원본 아래쪽에 색연필 번호 컬러칩까지 자세히 알려주시고 오른쪽 도안 페이지에는 성경구절과 식물의 영어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보태니컬을 그릴때 필요한 준비물들입니다.

보태니컬 아트에서 뿐만 아니라 색연필화 할때도 꼭 필요한 선의 강약 조절과 선 연습, 채색연습,색연필로 혼합하기 연습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랑과 파랑을 섞으면 나오는 색만 알고 있었는데요
제니리 작가님께서 4종류나 더 알려 주셔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행복하였습니다.

두번째 파트는 네 종류로 나뉘어져 있구요. 첫번째는 꽃입니다. 성경속에도 나오고 피브리아 식물원에 있는 꽃과 식물위주입니다.
원본그림이 있는 페이지에 폴리크리스모 색연필 번호가 있어서 엄청 편리합니다.
꼭 이 색연필로 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가지고 있는 색연필로 비슷한 색을 찾아서 채색하시면 된답니다.

열매 파트입니다. 성경에는 에덴동산에 나오는 선악과로 사과를 생각하는데요. 선악과는 추측만이 있을 뿐, 특정되지 않아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단정시을수 없다고 하네요. 성경에서는 사과를 향기롭고 귀한 식물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교훈뿐만 아니라, 성경 말씀의 달콤한 향기 또한 전해 주는듯 하다고 p40 에 적혀있네요.
거룩한 기름의 재료 올리브나무(감람나무)와 잎사귀만 무성했던 나무 무화과 나무, 기쁨을 주는 나무 포도나무 등등이 있습니다.

잎 파트입니다. 정결을 위해 쓰인 향기로운 식물 우슬, 아기 모세를 담은 상자의 재료 파피루스, 예수님을 맞이할 때 썼던 가지 대추야자(종려나무), 라헬이 임신을 위해 얻으려 한 식물 합한채 등 이외에도 있습니다.

마지막 나무 파트입니다. 성경에 이태리편백은 성전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했고 노아의 방주를 만들때도 사용하였고 이스라엘 온 족속이 이 나무로 만든 여러 가지 악기들로 하나님께 연주하는 장면에도 나온다고 합니다. 아론의 지팡이에 핀 꽃과 열매의 아몬드 나무, 성전 건축을 위해 레바논에서 가져온 백향목 나무, 탕자가 먹으려 했던 열매 쥐엄나무 등등이 있습니다.

이 올리브 그림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구요 여러번 그려 보았습니다. 그라데이션이 아주 중요하고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 올리브 그림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구요 여러번 그려 보았습니다. 그라데이션이 아주 중요하고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한답니다.

성경 속 아름다운 식물을 따라 그리며 마음을 돌보는 책으로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섬세하고 영롱한 꽃, 열매, 잎, 나무 작품 24종류를 그리면서 나만의 컬러링 실력도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한 식물은 열매 중에서 블루베리를 닮은 화석류 나무 (미루투스)를 선택했습니다.

1차 채색을 하였습니다

2차 채색을 쌓는 중입니다.

보태니컬 아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파버카스텔 폴리크리스모 유성 색연필을 사용 하였습니다.
4차 까지 쌓다가 시간 관계상 마무리를 지어 봅니다. 보태니컬 아트를 할때는 색연필 심을 아주 얇고 가늘게 깍으면서 쌓고 쌓고 또 쌓아야 해서 고가의 색연필을 자꾸 깍을수가 없어서 사진속에 보이는 사포에 색연필 심을 자주 깍으면서 그리면 아낄수 있는 팁입니다.

완성작입니다. 아직은 배우는 중이라 새로운 색연필 적응이 안된 상태에서 완성작이라고 우겨봅니다.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저는 종교가 기독교가 아니라 카톨릭 신자로써 기독교 성경이 많이 친숙하면서도 낯선 용어들이 있기도 함을 종종 느낍니다. 구약, 신약 전체 필사는 해 보았는데도 성경속에 동물들이 뭐가 있었나 궁금해 한적은 있어도 꽃과 식물들은 뭐가 있었나 생각도 못해본 신자였어요.
그림도 좋아하고 성경도 좋아하는 신자로써 나의 성서식물 색연필 컬러링북을 사용 해봄으로써 성서 속의 식물들도 더 알아보고 싶고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보태니컬 아트 작품을 좋아하는 분
-성경 속 식물을 만나고 싶으신 분
-마음을 돌보고 안식처를 찾고 싶으신 분
-그림을 좋아하고 컬러링을 즐기고 싶으신 분
-식물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
-색연필화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또 배움의 길을 열어주신 작가님과 성서식물을 알게 해주신 제주성서식물원 비블리아 대표님에게 감사를 전해드리고 서평이벤트를 열어주신 힐링 컬러링 카페와 출판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위 포스팅은 힐링컬러링카페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체험한 느낌을 솔직하게 적은 후기입니다.
#나의성서식물색연필컬러링북 #성서식물 #보태니컬아트 #색연필화 #보태니컬 #제니리 #제주성서식물원비브리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이너북 #힐링컬러링카페 #서평이벤트 #컬러링북 #취미생활 #성인취미 #직장인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