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수 우리들 컬러링북 네이버 웹툰 컬러링북 시리즈
수박양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스물 아홉 세 여자의 사랑, 우정,일상을 담은 로맨스 웹툰입니다. 고등학교때 한 반이였는데 셋 다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친해지면서 살아온 이야기를 재미난 이야기를 풀어낸 스토리입니다. 각자 자라온 환경과 지금 삶이 제 각각이지만 아웅다옹 하면서도 아낌없이 서로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면서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는 이들의 이야기가 참 따뜻해지는 책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나아가기는 괴롭고 뒤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늦어버린 내 막막한 스물아홉

왜 내가 원하지 않는 일들이 자꾸 생길까? 나는 그저, 마음껏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었을뿐인데...

영진닷컴 공식블로그 글에서"

 

스물 아홉 세 여자의 사랑, 우정,일상을 담은 로맨스 웹툰입니다. 고등학교때 한 반이였는데 셋 다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친해지면서 살아온 이야기를 재미난 이야기를 풀어낸 스토리입니다. 각자 자라온 환경과 지금 삶이 제 각각이지만 아웅다옹 하면서도 아낌없이 서로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면서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는 이들의 이야기가 참 따뜻해지는 책인것 같습니다.

뒷표지 까지 깔끔하고 이쁜것 같아요. 밝게 웃고 있는 여고 동창생들이 부럽습니다. 작가님은 수박양님이시고 2019년부터 매주 토요일에 네이버 웹툰에 기재를 하시고 계십니다.

"잘 살아보고 싶었지만 그저 살아내야만 했고 꿈을 꾸고 싶었지만

꿈이 없었고 사랑했지만 사랑받지 못했던 나의 이십 대, 나의 봄날이여.

뒷표지"

 


 

컬러링북 크기는 190X250mm의 A4 보다는 작고 B5보다는 조금 더 큰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도안은 총 52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180도 활짝 펼칠수 있세 특수 제본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컬러링 할때 훨씬 수월할것 같아요. 갈수록 도안수가 많은것이 왜 이리 좋은지 모르겠어요.

초판 한정으로 특별부록이 있습니다. 아홉수 우리들 주인공 일러스트 엽서3장과 컬러링엽서시트지3장과

작가님 사인이 있는 엽서가 있습니다. 각 서점별로 사은품 선물이 있다고 하니 서점에서 꼭 구입해 보셔요.

첫장을 넘기면 바로 여자 주인공세명이 나옵니다. 봉우리 29세


 

도도녀 처럼 차갑게 보이는 차우리 29세 와 저처럼 먹는거 좋아하는 김우리 29세


글과 그림을 수박양 작가님이 모두 그리고 적으시는데요. 현실적인 대사와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아서 인기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그림도 깜끔하고 귀엽고 컬러링 빨리 해보고 싶은 삽화들입니다.

29살의 생일 케익과 함께 웃는 모습이 19살 고등학생 같이 순수하게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웹툰답게 등장인물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mbti와 주인공들이 좋아하는 것들과 이미지 컬러까지 나와 있어서 웹툰 내용을 몰라도 이것만 봐도 대충 어떤 느낌일지 조금은 어떤 스토리일지가 더 궁금해집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색칠을 하라고 '아홉수 우리들'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고 봉우리가 대신 얘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본문의 그림들을 살펴 보러 가보실께요.

 

 

주인공의 그림과 원화 밑에는 웹툰 내용들이 있습니다. 좌측은 원화가 있고 우측은 컬러링 도안이 있네요.

선이 두껍고 음영이 없어서 만화스럽게 자연스럽게 채색을 할수 있을것 같아요. 초보들에게도 부담되지 않는 컬러링이라 더 재미있을것 같아요.

 

--올려다본 밤하늘은 지나치게 넓고 깊어서 마치 내가 우주의 먼지가 된 것 가튼 그럼 기분... 나 이대로 괜찮나? (봉우리)

사람은 배신해. 변하지 않는 건 돈, 돈뿐이야.(차우리)

이렇다 할 인연도 없는 채로 정신 차리니 문득, 스물아홉 살이 되어 있습니다.(김우리)

 

 

도안들과 색감들이 너무 이쁜것 같아요. 캐릭터들의 개성들도 강하고 색칠하는 재미가 솔솔할것 같습니다.

인물화는 자신이 평소에 없었지만, 아홉수 우리들은 재미있게 색칠할수 있을것 같은 이 근본없는 자신감은??

 


 

남자 주인공들도 있으니, 로맨스 웹툰이다 보니 여자 주인공들과의 연애 이야기 편도 나오네요.

정말 일상에서 하는 데이트 그림들이네요. 나의 20대를 생각나게 만들면서 주인공들이 한없이 부럽기만 하네요.

 


 

이번에는 세 명의 우리들이 함께 있는 컷을 모아 보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있는 모습이 발랄하고 귀엽고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 보기가 좋아 보입니다. 어떤 색을 칠할지....작가님의 원화를 따라 하기도 하고 나만의 색깔로 칠해 보기도 할것 같아요.

유일하게 두 페이지를 색칠하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식사하는 곳이네요. 배가 고프네요. 먹는 영상이나 그림만 봐도 배가 고프네요^^

 


 

남자 주인공들도 뒷편에 원화로만 되어 있구요. 중간 중간에 색칠할수 있는 컬러링도 있습니다.

페이지를 보다 보니 웹툰 내용이 너무 궁금하여 한번 찾아서 볼까 생각중입니다.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김산이라 남자 주인공이 왜??? 나의 아저씨의 그 잘생긴 스님분 복장을 하고 컬러링 완북을 축하 해주는 페이지가 있네요. 완전 센스쟁이 페이지입니다.

-- 컬러링을 시작 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칠해 보고 싶었던 도안입니다. 사과밭에서 사과를 따는 봉우리... 여러 색연필로 사과도 여러 스타일로 칠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칠하던 스타일/ 이번에 새로 배우게 된 보테니컬 스타일의 사과/ 여름사과인 파란 사과 등등

 


 

 

사용한 색연필은 콜린, 프리즈마, 더웬트 크로마플라워, 이터널, 문화색연필 등등입니다.

사과에 너무 시간을 많이 잡아 먹어서 잎사귀에 명암을 많이 주시 못한것이 조금 아쉽네요. 더 풍성한 사과나무를 색칠 해 보고 싶었거든요....



 

작가님 원화와 함께 인증해 봅니다.


 

두번째는 셰프인 김산을 볼때마다 저는 그분이 생각이 자꾸 납니다. 스타일이 비슷한 '나의 해방일지'의 손석구님...

손배우를 생각하며 마카로 채색을 해 보았습니다. 뒷장에 비치기 때문에 책받침을 대고 편하게 벅벅 칠해 보았습니다. 울지는 않습니다. 비치기는 해요^^ 싸구려 마카라서 그런가 얼룩이 장난 아니네요. 아쉽지만 나는 작가가 아니라 취미로 그림그리는 사람이니 봐줄만은 하니깐 패스~


세번째는 수채롸로 도전을 해 보았습니다. 매번 과슈로만 해 보았는데 영진닷컴의 종이가 궁금하여 물칠을 최대한 적게한 수채화로 칠해 보았습니다. 군데 군데 물이 좀 더 들어가면 살짝 울려고 하는데 마르고 나니 괜찮습니다.

수채화 전용지가 아니라 번짐과 퍼짐의 느낌은 없지만 나름 수채도 괜찮은것 같아요.

도안 검정 라인 잉크가 퍼지지 않고 수채 물감을 겹쳐 칠해도 흡수가 되지 않아서 라인이 또렷이 보입니다.

 


 

 

 

두 주인공들의 옷들을 반짝이 펄이 한가득 들어간 펄 물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반짝반짝하니 더 보기가 좋은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물감을 8월초에 급 주문한 수이물감을 만드시는 작가님의 펄 물감을 마지막 주자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물을 한 방울 물감위에 떨어뜨린후 사용하면 펄이 부드럽게 발린다고 하셔서 따라서 해 보았더니 우와!!! 일반 펄 물감이랑 다른 느낌이 보이시나요?


 

붉은 옷에는 펄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어요. 펄 이 가는것, 굵은것, 중간것.. 오묘해서 더 이쁜거 같아요

남자 티셔츠의 펄은 일반 펄 물감처럼 퍼지게 칠해 보았습니다. 수이 펄물감의 장점이네요.

 

이상 52개의 도안중 3개의 도안을 먼저 체험 해 보았습니다. 웹툰 내용을 알고 칠하면 더 재미있게 칠할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내용을 모르고 색칠해도 나만의 감각으로 색칠을 할수가 있으니 상관은 전혀 없습니다.

책 크기가 적당하여 채색하는데 신나게 색칠을 해 보았습니다.

 

'아홉수 우리들' 컬러링북을 채색 하면서 앞으로 웹툰 컬러링북도 자주 구매해서 색칠을 하고 싶게 만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장점은..

- 컬러링북을 채색 하면서 느낀점은 도안수가 많아서 오랫동안 여러 스타일의 느낌을 내면서 색칠할수가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 또 도안선이 또렷하여 완성작이 더 깔끔해지는것 같아 좋은것 같아요.

- 중요한 사실 라인 잉크가 유성인가 봅니다. 수채 물감을 칠하니깐 흡수가 되지 않고 밀어 내어 라인이 또렷하게 살아나서 수채 하는데 재미있게 채색 경험을 하였습니다.

- 도안 수가 많아서 너무 좋습니다. 완성작이 많이 나올수 있어서 완북 하고 싶어집니다.

 

단점은..

아직까지 찾지를 못했습니다.

 

 

'아홉수 우리들'은 2019년 부터 네이버 웹툰에 연재가 되고 있고 현재 진행형이며 8권까지 단행본이 출간이 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2024년에 MBC TV 금토 드라마로 방영예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웹툰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얼마나 리얼하고 현실에 맞게 잘 만들어주실지 상당히 기다려 지기도 합니다.

웹툰도 승승장구 하시고 드라마도 대박 나시고 컬러링북도 대박나서 2쇄 3쇄....이상으로 찍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체험을 할수 있는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카페 관계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위 포스팅은 힐링컬러링카페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체험한 내용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아홉수우리들 #컬러링북 #아홉수우리들컬러링북 #웹툰 #웹툰원작 #토요웹툰 #로멘스웹툰 #힐링컬러링카페 #영진닷컴 #힐링취미 #성인색칠공부 #직장인취미생활 #컬러링북취미 #수박양작가 #수박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