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그리기 - 이재경의 색연필화 수업!
이재경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오래전부터 세밀화를 하시는 분들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꽃세밀화, 동물세밀화, 저한테는 엄두도 못낼 대단한 실력들을 가지신 분들의 그림을 보는것 만으로도 힐링이였습니다. 엄두를 못내기 때문이였습니다.
지난달 동물화의 장인이신 이재경 작가님의 컬러링북이 출간 한다는 소식에 사뭇 궁금해 하다가 텀블벅에 먼저 출간이 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성안당 출판사에서 책이 출시가 되니 서평 의뢰가 들어 왔습니다. 텀블벅은 시작하고 나서 오랜 시간이 지나서 출간되기에 제가 구매한것을 잊어버리고 출판사의 의뢰를 받아 들이고 나서야 책이 두권이 도착하고나서야 알았습니다. 서평후기 기간도 다른 책들에 비해 긴 3주를 주셨는데요. 넉넉해서 맘 놓고 급한 일 처리하고 나니 마감시간이 촉박하여 부리나케 정리해서 올려 봅니다. 준비는 전부 되어 있었는데 채색 그림의 완성이.....
일단 책 소개부터 간략하게 해보겠습니다.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 동물들중 강아지와 고양이 그림을 색연필로 자세히 그릴수 있는 책입니다.
224쪽으며 737g 188*240*20mm로 A4 용지보다 가로 세로 작은 사이즈의 두툼한 책입니다.

이재경 작가님은 색연필로 동물을 그리는 작가님이십니다. 어린시절 그림그리는걸 좋아하셨고 우연한 기회에 색연필에 빠지셨고 미술에 손을 놓으셨다가 좋아하는 동물을 색연필로 그리기 시작하셨습니다. 우리가 잘아는 SBS<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도 동물을 색연필로 그리는 사람으로 출연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만큼 동물을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 이 책을 세밀화를 그리시는 분들 보다 반려동물을 그리시는 초보자들에게 하나라도 더 자세히 알려 주시고 싶어서 만든 기법서 위주의 책입니다.
파트가 6개로 나누어져 있구요.

PART 1 에서는 그리기 도구와 친해지기로 사용하시는 도구와 보조 도구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색연필화는 무엇보다 기초 연습이 아주 중요하시다고 강조 하시면서 다양한 선 연습과 필압 연습과 블렌딩 연습까지 비교하여 여러 표현을 할수 있는 다양한 선 연습을 알려 주십니다.

색상표까지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이 책에서 사용한 색연필은 더웬트 크로마플로우 72색입니다.

PART 2에서는 스케치의 기본기 다지기로 구도와 수직,수평 보조선과 비례로 형태 위치 잡기와 도형화 하여 그리기,각 부위별 특징을 연습하는 단계입니다.

PART 3은 색칠 연습하기입니다. 색칠의 기본기로 사진보고 색 찾기,사진보고 명암 찾기,명암을 구분하는 방법, 도형화를 통한 명암 표현,질감 표현,털 질감 표현

부위별 색칠 연습으로 강아지 눈 표현하기, 고양이 눈 표현하기

강아지, 고양이 코,입 표현하기를 색연필 번호까지 알려주시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PART 4에서는 멍멍! 강아지 그리기 부분으로 4페이지에 가득 자세한 그리는 순서와 색번호와 테크닉까지 알려주십니다. 그림들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작품들마다 작가님이 직접 그리시는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영상까지 보면서 그릴수가 있어서 더 자세히 그릴수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총 7마리가 있습니다.

PART 5에서는 야옹~ 고양기 그리기편인데 총 7마리의 고양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PART 6에서는 실전 ! 색칠해 보기로 강아지, 고양이 그리기 도안이 총 20가지나 있습니다.
컬러링부분입니다. 좌측에는 작가님의 완성작이 그려져 있고 오른쪽에는 도안 스케치하기 힘들어 하는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도안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저도 첫 파트부터 세번째 파트의 이론을 바탕으로 간략하게 선습 각종 선연습부터 질감 표현, 도형 연습등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첫 반려동물 강아지를 그리기로 선택하였습니다.

복슬복슬 솜사탕 비숑프리제를 선택하였습니다. 평소에 하얀색 꽃이나 하얀털을 가진 동물들은 어떤색으로 칠하는지 궁금하였는데 색번호까지 알려주셔서 차근차근 따라 그려보았습니다. 궁금하던 코 부분도 알게 되었고 흰털을 흰색으로 칠하지 않아도 되는 마법을 경험 하였습니다.

화이트펜으로 포인트를 어디에 넣는지도 배우게 되어서 너무나 기뻤습니다. 털 표현이 너무너무 서툰 초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엉망입니다. 질감을 더 표현해보고 싶은데 시간 관계상 급 마무리로 서평이 끝난 후에 추가로 더 그려볼 생각입니다.

완성작으로 마무리하려고 하는데 사진을 찍다보니 멀리서 보면 내가 그린게 맞나 싶어요.
너무 멋진것 처럼 보입니다. 완전 멀리서 봐야합니다.

책에 있는 작가님의 작품이랑 비슷하지는 않지만 나름 처음치고는 맘에 들어서 눈물이 나오려고 합니다.
최근에 멋진 바인더를 구매를 하였는데 여태 그림을 그리고 보관 하는곳이 없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이제는 이런 바인더에 완성된 그림들을 보관해서 계속 그리다 보면 어릴적 꿈이였던 그림 그리는 여자가 될 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어디에 보관하느냐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니 계속 그림을 그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재경 작가님의 책으로 책속의 20마리의 반려 동물들을 전부 그려보고 싶네요.
흔히 알고 있는 컬러링북이 아닌 그림 그리고 싶고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특히나 동물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그릴수가 있다면 더 사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물을 무서워 하는 저도 이렇게 그림을 그릴수 있게 용기를 주시고 도서를 제공하여 주신 출판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작가님....도움을 줄수 있는 책을 출간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쉽고 재미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책을 출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초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합니다.
*** 위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직접 체험하며 느낀점을 솔직하게 적은 후기입니다.
#색연필 #반려동물 #반려동물그리기 #강아지 #고양이 #색연필동물화 #색연필화 #이재경 #세상에서가장사랑스러운반려동물그리기 #성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