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프렌드 컬러링북 : 꽃과 힐링 편 - 치매예방과 인지향상을 위한
시니어컬러링북클럽 지음, 도지화 감수 / 아이콘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컬러링북 소개를 해드릴려고 돌아왔습니다.

치매예방과 인지향상을 위한 <시니어 프렌드 컬러링북>꽃과 힐링편입니다.


출판사는 아이콘북스입니다. 시니어분들을 위한 컬러링북을 자주 출간해주시는 고마운 출판사입니다.

표지의 벚꽃이 화려하게 피어 있습니다. 그런데 나무가 아니라 그릇에 담겨 있어요. 무슨 의미일까 궁금하네요.



크기는 21*27cm 이며 A4 보다 2.5cm 작지만 전체적으로 큰 책입니다.

총 92페이지이며 180도 완전히 펼쳐지는 컬러링북입니다.



협찬받은 티가 팍팍 나게 인증 도장까지 찍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절대 재판매는 안된답니다^^



첫장을 넘겨 볼께요.

지은이는 시니어컬러링북클럽이며 순수회화를 전공한 여섯명의 친구들이 졸업후 시니어가 되어 다시 만나서 서울시 50플러스 재단의 '커뮤니티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시니어를 위한 교육과 관련된 스터디, 차별화된 컬러링북 콘텐츠와 작품 전시 활동을 해오며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정신,원갑진,이경미,조혜숙,최경희,홍선화님이시며 감수는 도지화님이 하셨습니다.



추천인과 프롤로그의 글이 있고 이 책의 사용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완성할수가 있습니다. 색연필이나 건식 재료로 사용할수 있는 책입니다. 작가님들의 원본 그림이 있으니 보면서 따라서 색칠해도 되고 내가 좋아하는 색으로 칠해서 완성하며 쉽고 편하게 그릴수 있습니다. 다른 책들과 다른점이 또 하나 있는데요 과정그림이 그려서 있어서 처음 컬러링을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수가 있습니다.



또 하나 이 책의 특징은 그림을 그리다가 중간 중간에 골든벨 퀴즈가 있어서 잠시 쉬어 갈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손 근육을 사용해 인지향상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을 하여 편안한 휴식을 가질수도 있게 만든 컬러링북입니다.



차례를 보겠습니다. 총 28개의 도안들이 있는데요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은 꽃뿐만 아니라 나에게 힐링이 되는 소품들이나 옛 추억의 물건들의 도안들도 함께 있어서 시니어분들의 유익한 벗이 되어 주는 컬러링북입니다.

작가님들의 세심하고 깊은 생각을 담아 주신 책인것 같아요. 종류가 다양해서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이 책은 파트가 2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파트1에서는 색연필화의 미니 레슨 그러니깐 기초를 다질수 있는 부분들이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팔레트 만들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기초 선 연습하기, 다양한 선으로 색칠하기 연습, 다양한 색칠 방법 익히기, 색의 명도를 단계적으로 연습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색 혼합하기, 다양한 색 만들기 ,그라데션 연습하기도 같은 계열의 색으로 연습하기와 입체감을 살려 연습하기도 있습니다. 기초 연습하기가 다양하고 고급진 느낌입니다. 학창시절 미술 처음 배울때 꼭 연습 했던 부분들이지요.



이제 본격적으로 파트2의 내용들을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벚꽃, 황금낮달맞이꽃, 산당화 망태기, 둥근잎 나팔꽃



참... 또하나 그림들 사이 사이에 지겹지 않게 이렇게 골든벨 퀴즈가 6개나 있습니다.

책의 맨 마지막장에 퀴즈의 정답도 나와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풀수가 있어요.



꽃 이외에도 복조리와 매화, 목련티포트, 도자기 스탠드, 풍경 등이 있구요.



국화,해바라기와 캐리어, 꽃 찻잔, 장독과 동백꽃등 실생활에 사용하는 소품들과 꽃들이 함께 있는 도안들도 있습니다. 이 외도 더 많은 도안들이 있는데요. 쉬운 도안들도 있고 정밀하고 세심한 도안들도 있어서 누구나 다 함께 사용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앞 부분 기초 부분을 왠지 해 보고 싶어서 몇가지만 색칠 해 보았습니다.

발색표라고도 할수 있는 나만의 팔레트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한가지 색으로 나뭇잎을 단계별로 색칠하는 연습도 해 보았구요. 선을 겹쳐 칠해서 입체감을 살리는 연습을 한 동그란 공모양도 해 보았습니다. 파란색 하나만 해보았습니다.



다음은 기초 선 연습도 하고 다양한 선으로 색칠하는 방법도 익혀 보았습니다. 또 차가운 색을 겹쳐서 다른 색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감으로만 해보아서 색연필은 2차색이 안되는지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는 노랑색과 파랑색 색연필을 겹쳐 칠해서 초록색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꽃들과 나무를 칠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록색이 부족할때는 이렇게 노랑과 파랑 색연필을 섞어서 초록색으로 종종 표현을 하기도 하여서 알려 드립니다.



처음으로 깃털도 연습 해 보았습니다. 완두콩도 하나 해 보았구요.....



다음은 물망초 꽃을 채색해보았습니다. 색연필로 사용하였구요 잎사귀는 얼마전에 구입한 파버카스텔 폴리크리스모로 채색하였습니다. 결을 살리면서 색연필화를 티가 나게 채색을 하였습니다.



파란색의 물망초 꽃잎도 그라데이션을 해가며 채색을 했습니다.



다음은 맷돌과 콩꽃을 색칠하였습니다. 이 책에서 제일 와닿았던 도안이였습니다.

어릴적에 자주 돌리던 맷돌...외할머니랑 같이 콩국 만들려고 갈던 추억이 생각이 나서 채색하였습니다.



왼쪽은 작가님 그림이구요 오른쪽이 제가 채색한 그림입니다. 좀더 명암을 더 넣어야겠어요.

완성후 다시 보니 부족한 부분이 보이네요^^

서평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은 아이콘북스의 컬러링북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바로 아는 딱 그 두께인데요.

얇지도 않고 두꺼운 편이지만 수채는 종이가 울수가 있는 두께입니다. 건식 재료는 전부 가능하구요.

물 적게 쓰는 수채과슈 물감은 가능한 종이입니다. 서평이 끝난후에 오일 파스텔과 크레파스로 채색을 또 해봐야겠어요. 다양한 종류의 도안들이 색칠하고픈 충동을 일으켜 주는 컬러링북입니다. 여느 시니어들을 위한 컬러링북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단순하고 큰 도안이 아닌 알차고 꽉찬 도안 그림들이 많아서 재미있습니다.

집중하며 색칠하다 보면 잡생각도 없어질것 같고 두뇌 운동도 될것 같고 손가락 소근육 운동에도 좋다고 하니 시니어가 되어서도 계속 컬러링북을 해야겠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간간히 이 책으로 컬러링을 한번 해 보셔요.

힐링이 되는 쾌참을 느끼실겁니다.

즐거운 컬러링북을 알게 해준 힐링컬러링 카페와 좋은 책을 출간 해주신 아이콘북스 관계자분들과 작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서평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힐링컬러링카페에서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실제로 채색을 해보며 느낌점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아래 유튜브에 리뷰 영상을 올렸습니다. 링크 올려 둡니다.

https://youtu.be/WHyP7Pkqhm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