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 수채화 컬러링북 : 반려식물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ㅣ 수채화 컬러링북
이명선.김명희 지음 / 아이콘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수채화 초보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꽃 수화 컬러링북이 출간이 되어 들고 왔습니다.
표지부터 알록달록해서 심장이 쿵쿵 띄어 오릅니다.

게다가 꼭 배워보고 싶었던 반려 식물 다육이이라서 바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수채화 책을 여러권 내신 이명선작가님과 보태니컬 꽃을 주로 출간하신 김명희작가님이 공동 지필하셨습니다. 왠지 믿음이 가는 책입니다.

책 크기는 많이들 가지고 계신 로컨보다 적습니다.
180도 쫙펴지는 책입니다. 도안을 뜯어서 사용할수는 없지만 도안들 그림이 큼직큼직해서 전사하기도 쉽습니다.

제 책이 파본분이였습니다. 아래쪽이 지난주에 온거....도장이 안 찍혀서 이상타했네요.
도장 찍힌건 오늘 도착하였습니다. 책에다 맘껏 칠해도 될것 같습니다.
이제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림에 자신 없는 초보들에게 쉽게 수채화를 할수 있게 구성을 하였습니다.
도구도 집에 있는걸로 해도 되고 내가 쓰고 싶은 재료를 준비해서 시작하라고 하십니다.
정말 맘에 드는 문구입니다. 솔직히 어떤 책은 작가님들께서 지정을 해주시는 도구들이 있어서 솔직히 없는 재료들은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울때도 있었거든요.
저는 행복하게 즐겁게 그림들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작가님도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더 반가웠습니다.

목차를 보는 순간 와~~~ 감탄사가 먼저 나왔습니다.
보세요 이뿐 다육이들이 몇개나 되는지.... 총 26개의 식물들이 있습니다.
맘껏 칠할수 있을것 같아 행복합니다.

수채화를 그릴때 필요한 도구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구요.

수채화를 할때 꼭 필요한 기법들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구요 색상표도 이쁘게 보여주셨습니다. 게다가 색 만드는 법까지 친절한 설명이 있습니다.

모든 그림에는 기초가 반드시 필요하지요. 저도 열심히 기초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더 연습해야 합니다.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번짐과 퍼짐 연습도 충분히 해야합니다. 종이 종류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니깐요.
초보라서 그 느낌을 잘 모르기에 무조건 연습 연습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연습삼아 기초를 책에다가 바로 해보았습니다. 퍼짐도 좋도 물도 빨리 먹고 마르기도 잘 마르는 종이 같습니다.

바로 다육이 하나에 여러 재료들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사용한 도구들을 옆에다 두었습니다. 수채물감, 수채색연필,수채과슈물감으로 해보았습니다.
그림만 봐도 다들 어떤 느낌일지 감들이 오시죠?

화면을 확대 해 보았습니다. 저는 아직 수채색연필이 손에 익지를 않아서 색이 이상하게 나왔지만 퍼짐의 효과는 상당히 괜찮게 나오는 종이라고 알수 있습니다.

이 책을 물을 많이 먹어도 찢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뒷장을 보시면 울기는 많이 웁니다.
이제 도안들을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잘 아는 다육이들도 있고 첨보는 다육이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다양한지는 몰랐습니다.

.

간주와 괴마옥

.

로즈로사와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

파본 책에서는 없었던 식물들 웅동자와 게발선인장등 5장이 없었습니다.

.

.

벵갈 고무나무와 모건뷰티와 아이비 등등 이외에도 더 이쁜게 많답니다.
이제 색을 칠하겠습니다. 많이 많이 그리고 싶어서 저는 전사를 택하였습니다.

파브리아노 워커컬러 280g 종이에 칠해보았습니다.
유칼립투스부터 저는 도안들을 전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싶었는데 빨리 색칠하고 서평을 쓰려고요. 줄기부터 색칠해 나갔습니다.

책에 물감이름도 없고 무슨색 무슨색을 섞었는지 나와 있지 않아서 책과 똑같이 하고 싶어도 색을 못만들겠더라구요... 여러 가지 색을 다 섞어 보았는데 찾지를 못해서
만든 색 중에서 제 마음에 드는 색으로 표현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치와와린제 라는 식물입니다. 잎이 커서 빨리 칠할수 있을것 같아서 채택을 했는데 1차 물칠후 2차3차 명암을 넣으려고 하다가 망~~~~~
그래도 빨간색 번짐은 자연스럽게 나온것 같아 그냥 완성작이라 우겨보렵니다.

파브리아노 워터칼라 300g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

와~~~제가 이렇게 수채가 발전 할수가...다른 분들에 비해서 비루하지만 제 인생에서는 너무너무 잘 나왔습니다. 이 책으로 더더 연습해서 다음번 책이 나오면 비교샷을 올려 보고 싶습니다. 이 책을 통해 취미 생활의 수준이 업그레이드 된것 같아 기쁩니다.
다양한 종이에 더 많이 그려보고 싶습니다.
이 책을 체험하면서 느낀점은요....
- 수채책으로서 종이가 두껍고 우리가 사용하는 수채 종이가 아닌것 같아 의심스럽지만
물 먹음도 좋고 퍼짐, 번짐에도 튼튼하며 (울기는 함)
- 맘 놓고 책에다 바로 칠할수 있습니다.
- 도안이 많아서 연습 많이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점은 작가님의 그림쪽에 물감은 다양하지만 그래도 무슨 색을 쓰셨는지
또 혼합은 어떤색과 어떤색을 섞으셨는지도 알려주셨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완전 초보들에게는 상당히 힘듭니다. 색을 만들기가.....
완전 초초보들 보다는 수채를 한두어번 해 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 서평의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카페와 출판사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수채화 #꽃수채화컬러링북반려식물 #이명선 #김명희 #아이콘북스 #출판사
#힐링컬러링카페 #서평이벤트 #서평후기 #컬러링북 #꽃그림 #다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