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러 자산 1억으로 평생 월급 완성하라 - 집 한 채에 갇힐 것인가, 현금 부자로 살 것인가, 부록 : 이재명 시대 자산 시장 대전환 가이드북, 지금 사야 할 주식·ETF 비공개 강의
채부심(채상욱) 지음 / 몽스북 / 2025년 8월
평점 :
품절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요즘 안전자산으로 달러를 모으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같은 초보투자자는 선뜻 달러를 모아간다는것이 쉽지는 않다. 나처럼 초보 투자자일 경우에는 안전자산으로 달러를 모아가라는 뜻을 잘 이해하기 어렵다. 현금으로 달러를 모아가라는건가? 어떤 방식으로 모아가야할까? 그리고 과연 안전자산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안전한 자산인걸까??
저자는 부동산과 주식시장을 20년간 분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투자전략은 지금까지와는 달라야함을 강조하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쉽게 설명하고 루트를 제시해준다. 현재 한국의 자산집중이 부동산에 편중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집 한채에 본인의 모든 자금을 집중시키고 그로인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내지 못하는점을 지적하면서 거주중인 주택은 결코 생활비로 전환하기 어려운 자산이라고 한다. 나 역시 한때 하늘을 모르고 치솟던 부동산 가격 폭등을 지켜보면서 건물이든 상가든 저렴하게 나온 시골에 있는 아파트든 뭐든 부동산에 투자를 해야하나 싶기도 했었다. 돈이 없어서 투자를 못했던것이 신의 한수 인건지, 요즘처럼 부동산 불경기를 보면 잘한 선택 같기도 하다.
저자가 강조하는것은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것인데 나 역시 앞으로 가장 중요한건 일을 하지 않아도 내 자산이 자산을 벌어들이는 그런 구조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도 꾸준하게 배당에 대해서 공부하고 모아가려고 노력하는데 저자가 추천하는 달러 자산 1억으로 만드는 평생 월급 시스템을 나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책에서는 45세에 달러 자산 1억원을 보유하고 연 8% 수익율로 20년간 운용하면 65세에는 약 5억 4천만원이 되어 월 300만원의 생활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 장기적인 복리효과를 활용한 자산증식을 강조한것이다. 그러기위해 미국 s&p 500이나 나스닥 지수 ETF , 고배당 ETF 를 추천하며 실제로 운용이 가능한 종목과 포트폴리오 사례를 쉽게 설명하며 초보 투자자도 두려움없이 첫발을 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실제로 미국S&P500과 나스닥 100, 미국배당다우존스 등 요즘 삼성전자만큼 한하게 한국인들이 투자하는 종목들이 소개되었고 실제로 나도 투자하고 있는만큼 내가 현재 하고 있는 투자가 그래도 나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확신을 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성장주에 직접 투자하는것도 물론 좋겠지만 가진것이 돈이 아닌 시간뿐인 나에게는 꾸준하고 오래오래 함께할 반려주식과 반려투자가 가장 맞다고 스스로 생각한다. 내가 정한 방향대로 꾸준하게 앞으로 가다보면 언젠가 저자가 이야기한 월300만원 배당을 받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앞으로 20년은 더 일할생각이고 20년 꾸준하게 모아갈 자신이 있기 때문에 그럴날이 반드시 오리라 믿는다. 투자를 고민하고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이 되어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