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이랑 스퀴시 만들기
말랑이랑(함서연) 지음 / 경향BP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랑이와 스퀴시만들기는 여아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우리 딸은 지금 5학년이고 내년에는 6학년인데 여전히 말랑이와 스퀴시를 산더미처럼 많이 매일 만들고 또 만든것들을 친구들과 서로 선물교환을 하는데 본인이 직접 만든 말랑이와 스퀴시를 선물교환 한다. 이건 누가 만들어준 말랑이, 이건 누가 만들어준 스퀴시, 이건 내가 만든 말랑이! 말랑이와 스퀴시의 인기는 사그라들줄 모르는 것 같다. 특별하게 할 일이 없으면 핸드폰만 보고 있기 때문에 올 초 서점에서 말랑이 만드는 책을 한번 사준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도 여전히 즐겁게 책상에 앉아 말랑이와 스퀴시를 만들고 시안이 떨어지면 인터넷에서 시안을 찾아 프린트 해달라고 요청을 자주 했었다.

그러던중 우리딸도 좋아하는 구독자 87만명을 보유한 말랑이랑 유튜브의 작가님께서 직접 그린 다양한 도안을 가득 수록한 책을 냈다. 도안찾아 삼만리 하던 엄마들은 너무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유튜브에서 소개된 인기있는 작품들이 많이 수록 되어있다. 만드는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어려우면 도중에 하기싫어하는 경우도 많은데 누구라도 따라할 수 있게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있으니 어린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솜, 박스테이프, 가위만 있으면 뚝딱뚝딱 앉은 자리에서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순서가 정해진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 먼저 만들면 된다.

우리딸은 완두콩 팝잇을 제일 먼저 만들었는데 뽀록뽀록 만질때마다 소리도 나고 본인이 만든 장난감이니 더욱 애정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그 외에도 디저트나 요리, 다양하고 귀여운 캐릭터들... 크리스마스트리에 달면 좋을 선물말랑이까지. 이 한권으로 핸드폰과 이별하고 즐거운 상상을 하며 놀이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치원 친구들이나 초등 여아들도 정말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우리는 크리스마스트리에 장식할 선물말랑이를 같이 만들기로 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아이가 만든 예쁜 말랑이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할 것 같다.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정말 좋을 것 같고 친구 생일선물로 이 책을 선물해줘도 정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