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판 ㅣ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권현지.신영철.유연태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5월
평점 :
코로나 전부터 일본으로 여행을 가보고 싶었다. 일본의 여러 도시 중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깝기도 하고 료칸의 도시답게 일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 중 하나라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 한때는 역사적인 관점에서 일본을 여행하는 것에 거부감도 있었던 적이 있지만 문화적 관점으로 일본은 정말 여행 해보고 싶었던 나라 중 한 곳 이다. 특히 정갈하고 고요한 료칸여행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긴 하지만 워낙에 방대한 정보들로 오히려 요점만 파악하고싶었던 나에게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홀리데이 책은 정말 필요한 정보들만 간추려 여행가기 전 읽고 여행 중 에도 읽기에 좋은 책 같아 추천하고싶다. "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담은 완벽한 큐레이션"이라는 소개답게 가성비 측면 뿐 아니라 맛집여행, 문화여행 등등 여행하고자 하는 모든사람의 오감을 만족할만한 정보들로 가득하다고 보면 된다.
(나처럼) 일본을 처음 여행하는 경우 준비부터 걱정인데 여행을 위한 준비부터 체크리스트, 일정짜기, 대중교통 정보 뿐 아니라 렌터카 이용과 여행 포인트 등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할 항목들을 간결하게 설명해주고 후쿠오카와 사가, 나가사키 지역별로 도시별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도시별로 추천코스를 안내해줘서 따로 일정을 잡기위해 검색으로 시간을 많이 할애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특히 나는 료칸여행을 하고 싶었다. 국내에도 일본풍 료칸숙소가 많이 있지만 본토에서 즐기는 료칸여행은 어떤 기분일까? 10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온 가라쓰 대표 료칸은 1800평 부지에 1893년에 세워진 일본식 목조 가옥으로 정원에 들어선 수령 200년의 소나무들이 한폭의 그림을 연상시킨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전통이 배어있는 다다미방과 현대식 부대시설로 편의까지 갖춰진 대표 료칸이라고 한다.
온천이라고 하면 수증기가 자욱하게 깔린 그런 지대가 떠오르는데 이름도 지옥인 운젠지옥은 정말 꼭 한번 가보고싶은 곳 이다. 생명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돌투성이 대지 곳곳에 부글부글 진흙물이 끓어오르는 풍경이라니.. 다양한 모습을 한 지옥만 30여곳이라고 하니 화산섬의 모습을 직접 보고 싶다.
책은 테마별로 우리가 실수할 수 있는 그런 예절이나 상식들도 소개되어있어 그 나라의 문화를 미리 숙지하고 따를 수 있도록 안내해줘서 자칫 나라망신 할 수 있는 실수를 범할 길 없도록 도와준다. 마지막에 책을 다 읽고 요약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여행을 위한 컨설팅을 해주는데 나처럼 처음 일본에 가는 여행자들도 쉽게 일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일정, 예산짜기, 항공권 발행과 숙소예약, 여행정보와 각종 증명서 발급과정, 알뜰하게 환전하는 방법, 데이터 사용팁 등을 정리해주고 주의사항까지 안내 해줘서 정말 후쿠오카 여행 전 이 한권이면 여행 준비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2023-2024년 최신판으로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도록 자세하고 생생한 정보들로 가득한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홀리데이를 일본여행 전 필수로 추천하고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증정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