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적의 고양이 손 3 - 문어빵 가게의 대단한 비법 ㅣ 무적의 고양이 손 3
우치다 린타로 지음, 가와바타 리에 그림, 한귀숙 옮김 / 키다리 / 2025년 4월
평점 :

무적의 고양이 손, 제3탄!! 뭉어빵 가게의 대단한 비법입니다.
저희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시리즈예요.
처음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를 빌려보고서는 너무 재미있어서 몇 번을 대출해서 읽었어요.
벌써 3편이 나왔다길래, 얼마나 설래여 했게요!! ^^
게다가 이 책은 만화책만 읽던 저희 아이 줄글 책도 재미있구나 하는 걸 알게 해준 소중한 책 중에 하나예요.

함께 온 굿즈들이 너무 귀여워요!! 부채의 주인공은, '고양이 낮잠'가게의 주인이기도 한 다카시예요.
분홍색 일본 정통 의상을 입고 방실방실 웃는 모습이 너무나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는 사건사고가 생길 때마다 고양이 손이 출동해서 해결해 준다는 내용인데요,
3편은 일본 제일의 여름 축제, 다이자 야마'에서 펼쳐지는 내용이랍니다.

푹푹 찌는 한 여름, 마을 축제를 위해 카오리 씨가 열심히 문어빵을 굽고 있었어요.
너무너무 바쁘게 움직이고 있던 찰나 갑자기 나타나 손을 보태주겠다는 오니 마사 씨!
카오리 씨는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며 감사 인사도 전했는데요, 손을 보태주겠다던 오니 마사 씨에게 온건, 불가사리..
맞은편에서 문어빵을 팔던 오니 마사 씨의 거짓말이었던 거죠!
오래전부터 카오리 씨를 짝사랑해오던 다카시는 화가 났지만 해줄 수 있는 게 없었어요.
그러다 갑자기 날라온 종이 한 장.. 바로 "무엇이든 해결하는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에서 온 광고지였어요
그렇게 '고양이 낮잠'가게의 도움을 받아 장사를 이어가는데, 가만히 지켜만 보고 있을 오니 마사 씨가 아니었죠.
카오리 씨를 돕고 있던 고양이 코스튬을 입고 있는 자들의 정체를 밝히고 내 쫓으려는 꽤를 쓰는데요.

흥미진진한 스토리예요!
아이도 읽으면서 책에서 손을 놓을 수 없었던지 단숨에 읽어버립니다.
글자 크기도 큼직큼직, 글자 간 간격도 넓어서, 두꺼운 책이나, 줄글 책 읽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책이에요.
한글을 빨리 땐 아이라면 유치원생들도 도전해 볼 만한 글 밥입니다.

그림책에서 글밥책으로 넘어가기가 사실 쉽지 않은데, 이런 중간 단계의 책들을 많이 많이 읽다 보면 금세 줄글 책으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마찬가지였고요.
이제는 줄글 책도 편안히 보는 아이지만, 여전히 무적 고양이 손 시리즈를 좋아해서 보고 또 보는 아이입니다.
읽기도 편하고, 스토리도 재미있는, 아이들 글 밥 늘리기용 책으로 강추하는 책입니다^^
#무적의고양이손3
#우치다린타로
#키다리
#미자모
#미자모서평
#초등저학년추천
#저학년책읽기
#저학년책추천
#글밥늘리기
#문해력
* 출판사 지원 솔직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