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콜린스 어린이 수학 사전 Collins Maths Dictionary ㅣ 콜린스 어린이 사전
Collins 사전 편집부 엮음, 마리아 허버트 류 그림, 김영서 옮김 / 윌북주니어 / 2024년 10월
평점 :
제가 생각했던 수학 개념서를 드디어 찾았어요!!
요즘 아이들, 유치원 때부터 영어를 많이 접하잖아요?
일상 영어가 많이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기본 수학 용어와 개념이 영어로 설명되어 있는 콜린스 어린이 수학 사전은 정말이지 재미와 흥미 둘 다 가져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남편도 수학 정석 세대라 두껍고 딱딱한 이론서로 정말 지루하게 공부를 했었어서 조금 더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학을 가르쳐 주고 싶었는데, 영어로 설명하는 수학 사전이 있다길래 책을 받기 전부터 기대를 엄청 했었어요.
역시나 받아보니 제가 생각했던 방향과 딱 맞는 것 같아요.
영어도 어려운데 영어로 수학을 설명한다면 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영어로 설명하는 수학이 더 쉬운 것 같은 건 느낌이 아니라 팩트더라고요.
타이틀이 '사전'인 만큼 개념 이해에 필요한 핵심 설명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그림도 아주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영어 노출이 적은 아이들도 걱정 없을 것 같더라고요. 수학뿐만 아니라 기본 영어들에 대한 설명도 빠짐없이 있어서 그런 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ABCD 인덱스가 있어서 영어로 나오는 수학 개념을 찾아보기 좋게 되어 있어요.
'영어 수학 용어 사전'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꼭 사전처럼 활용하실 필요는 없고, 심심할 때 한 번씩 펼쳐서 보다 보면 자꾸 보게 되는 마성의 책입니다. 다양한 이미지와 설명으로 읽을거리가 많거든요.
한글과 영어에 대한 단어가 있고 해당 단어에 대한 정의는 한글로 되어 있어요.
매 단어 대부분에 그림, 아니면 회색 칸에 예제가 적혀있어서 빠른 이해를 도와주고 있고, words에는 관련 확장 단어들에 대한 표현도 배울 수 있어요.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건 "수학 마법사"라고 표현되어 있는 파란색 찾아보기인데 가장 뒷장에 "수학 마법사"코너에 유용한 표와 표현들이 집약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고, 개념을 이해하는데 더욱 도움을 준답니다.
영어를 싫어하고 수학만 좋아하는 아이, 영어만 좋아하고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 둘 다 좋아할 만한 책입니다.
덧셈과 뺄셈 개념, 요 한 페이지면 문장제 문제, 영어로 된 문장제 문제도 문제없을 것 같지 않나요.
영어와 수학,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만 같아요.
덧셈/뺄셈의 수많은 표현들, 곱셈/나눗셈 도 마찬가지겠죠? 정말 유익합니다.
한국아이들도 어려워하는 시계 읽기. 영어로 된 표현도 정말 어렵죠.
사실 저희가 영어로 시계 읽기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많이 안 써봐서 일 것 같아요. 계속 접하고 읽다 보면 영어든 한국어든 막힘없이 들리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도형에 대한 정의도 모두 표현되어 있어요.
삼각형/사각형은 흔히들 알고 계시지만, 오각형 육각형이 넘어가면 잘 모르죠. 원도 마찬가지로 ellipse, oval 이 더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꽤 있을 거예요. 요런 개념은 기본인듯하면서도 관과 하기 쉬운 단어들이라 이렇게 한 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할 때마다 펼쳐서 보기 좋아요.
저는 프로그래머로 어찌 되었건 엔지니어링 생활을 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언어도 대부분이 영어예요.
기본적인 인수에 대한 정의부터, 함수 명까지 영어로 코딩을 하다 보니 요런 영어식 표현을 알면 수학뿐 아니라 코딩도 쉽게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학 용어가 섞여있다 보니 조금은 생소한 단어들도 있어요, 그렇지만 대부분이 기초 영어여서 중/고등학교에 가면 알아야 할 용어들이고 단어장에 무작정 쓰고 외우는 것보다 이렇게 수학 개념을 이해하면서 읽어 내려간다면 달달 암기하는 방법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머리에 남을 거예요.
이렇게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가져주는 공부, 정말 이상적인 방법 아닌가요?
공부하고 있다는 생각조차 안 들게 만들 좋은 책인 것 같아 정말 소장 각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콜린스 어린이 수학 사전>으로 영어로 수학 공부하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