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세-10세 영어 원서 필독서 100 - 그림책부터 뉴베리상까지, 아이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영어책 100권을 한 권에
고은영(령돌맘) 지음 / 센시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령돌맘 고은영 님께서 책을 내셨어요!! 벌써 세 번째 책이시네요^^

저희 아이 아기 때부터 엄마표 영어 하며 챙겨보던 유튜버셨어요. 영어 도서관을 운영하시면서, 그리고 세 아이를 직접 엄마표 영어로 키워 내시면서 성향이 다른 세 아이들에게 각각 다른 방법으로 영어교육을 하시는 모습도 참 인상적이었답니다. 

15년 영어도서관 운영 경력에 엄마표 영어에 진심이셨던 이분이 추천해 주는 영어 원서 필독서!!

어떤 책들이 있을까 너무 궁금했어요.

책은 총 4파트로 구성돼있어요.

파트 1은 우리 아이 배경 어휘를 키워줄 아주 기초적인 영어책들에 대해 소개해요.

조금은 쉽지만 영어 읽기를 확장해 나가려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다만 조금은 유아스러운 책들이 많아 영어시작이 조금 늦었다면 바로 Step2로 가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희 아이가 아가 때 좋아했던 책들이 빠지지 않고 나와서 참 신기하기도 했지요.


영어는 흥미 위주로 재미있게 접근해야 한다는 작가님의 평소 말씀처럼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방법들이 한 권 한 권 자세히 설명돼 있어요. 

엄마도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기 전에 이 책이 어떤 책이고 어떤 키포인트를 생각하며 읽어줘야 할지 알면 아이의 흥미를 더욱 잘 끌어낼 수 있겠어요.



요즘은 서점을 가도 책들이 다 비닐로 밀봉이 되어 있어서 안을 볼 수가 없죠..

그래서 그림책 같은 경우는 더더욱 서점에서 직접 보고 고르기 힘든 것 같아요.

전 도서관을 자주 이용했지만, 도서관엔 인기 있는 책들은 늘 .. 대여 중 ㅜㅜ


그래서 이런 필독서 시리즈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될듯합니다. 책 내용도 볼 수 있고, 우리 아이가 좋아할 만한 책인지, 어떤 연계 활동이 있는지 확인하고 책을 구매하거나 도서관에서 도서를 예약해서 빌려 볼 수도 있지요.

 


게다가 0세부터 읽는 그림책은 저희 아이도 그랬지만 마르고 닳도록 읽게 돼요. 

아가들은 반복해서 읽어도 지루해 하지 않고, 또 좋아하는 책은 10번이고 읽어달라고 조르거든요. 


만약 책에서 나온 그림책을 아이가 좋아했다면, 그 안에 '꼬리를 무는 다른 책들'의 추천 도서를 또 구해야죠!!

또 다른 대박 책일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휘리릭 적어낸 책이 아닌, 령돌맘의 엄마표 영어 노하우를 꾹꾹 눌러 담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책 소개는 100권이지만, 연계 책들까지 합치면 훨씬 더 많은 양의 책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0세에서 10세까지는 아이의 인생 책 한 권만 찾아줘도 책 육아는 성공한 거라고 하잖아요. 


우리 아이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엄마표 영어로 영어책에 대한 흥미를 최대한으로 이끌어내고 싶다면, 이런 가이드북이 필수라고 생각해요. 


리더스 북과 챕터북의 비중이 작은 부분이 조금 아쉬웠지만, 10세까지는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들이 정말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리더스 북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도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0세에서 10세 아이들을 위한 <영어 원서 필독서 100> 

령돌맘과 함께하는 엄마표 영어 파이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