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랑말랑 실리콘 스퀴시 - 밍투데이의 실리콘 테이프 말랑이 모음집
밍투데이 지음 / 경향BP / 2024년 6월
평점 :
말랑말랑 실리콘 스퀴시 만들기!!
인스타에서 실리콘 테이프를 풍선처럼 불어서 만드는 스퀴시가 있더라고요?!!
아니 실리콘 테이프로 풍선을 만든다고?!! 너무나도 신기 방기해서 직접 해보려고 데리고 왔어요.
http://www.youtube.com/@mingtoday
실리콘 풍선 만들기의 장인, 밍투데이님이 내신 책 <말랑말랑 실리콘 스쿼시>예요.
인스타에서도 이미 유명하시더라고요, 아마 이분의 인스타를 제가 피드로 본듯요?!
실리콘 테이프로 만들 수 있는 정말 여러 가지 놀이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아니 이런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것도 신기했고 정말 기발하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네요.

기본 중에 기본 재료는 일단, 실리콘 테이프와 가위예요.
책에는 폭에 대한 언급은 없고 실리콘 두께에 대해서만 스펙이 나와있어서, 5mm, 3mm, 1mm 로 두께 50mm 와 20mm를 사보았어요.
제가 해보니 1mm 짜리 실리콘 테이프는 입구를 한 번 더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폭 20mm으로 충분하고, 나머지 풍선 불기용으로는 폭 50mm으로 넓어야 좋겠더라고요.

가장 기본 중에 기본!! 토끼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말랑말랑 쫀득쫀득, 은근 촉감이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계속 만들고 싶어요.
책에 있는 것처럼 안에는 슬라임 만들기에 썼던 파츠도 넣어줬어요.

색을 칠하려 했더니, 일반 사인펜으로는 그려지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네임펜이나, 유성 매직으로 그려줘야 잘 그려진답니다.
책에서는 핑크색 펜을 사용했는데, 집 앞 다이소나 문방구 아무리 뒤져도 없더라는... ㅜㅜ
그래서 급한 대로 네임펜으로 토끼 귀를 만들어주었었어요. 파란 귀를 가진 토끼 ㅋㅋ 귀엽나요?

풍선이 대빵만 해졌어요. 두께 5mm에 폭 50mm 실리콘 테이프로 하시면 이렇게 왕 대빵만 한 스쿼시를 만들 수 있답니다 하핫. 아이도 만들어놓고 완전히 만족하네요.
풍선을 만들고 좀 유지가 되면 좋겠는데 잘 터지기도 하고, 하루가 지나면 공기가 빠져서 금방 죽어버리더라고요.
( 1mm 테이프로 꼼꼼하게 구멍들을 막아줬는데도 유지가 안되더라고요.. ᅮᅮ)
그래도 실리콘 테이프 풍선이 주는 중독성이 있어요. 정말 재미있답니다
도구도 간단하기에 집에서든 밖에서든 재미있게 만들어 놀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이 수족관은 물고기 파츠와 돌멩이, 투명 슬라임을 넣어서 만드는 건데, 너무 예쁘지 않나요.
집에 있는 마지막 남은 슬라임들도 요걸로 다 써버리려고요!!
조몰락 조몰락 만들기 좋아하는 아이와 실리콘 테이프라는 특별한 소재로 만들기 해보는 거 어떨까요?!
신기방기 특별한 만들기!!
< 말랑말랑 실리콘 스퀴시> 도전!! ^^
#말랑말랑실리콘스퀴시
#밍투데이
#경향BP
#미자모
#미자모서평
#초1만들기
#초등만들기
#만들기추천책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