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중한 꽃에게 - 식물 컬러링북
전유리 지음 / 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가져보는 나만의 시간, 식물 컬러링을 해보았습니다.

아이를 임신했을 때 처음 컬러링이란 걸 했었어요. 사부작사부작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저는 임신 때문에 몸이 너무 무거워져 돌아다니긴 힘들고, 뭔가는 하고 싶고 해서 시작한 게 컬러링이었는데, 그땐 채색이란 개념보단 컬러 조합에 더 신경 쓴 일러스트 컬러링을 했었어요. 

그러다 출산을 하고 한동안 못하다가 아이가 색칠놀이를 하면서, 저도 옆에서 다시 색연필 들었어요. 
그렇게 간간이 이어온 소소한 취미생활이었던 컬러링을 오랜만에 한다니 설레었어요.


오늘 함께할 책은 <나의 소중한 꽃에게>라는 일러스트레이터 전유리 작가님이 낸 컬러링 북이에요.
전유리 작가님은 꽃과 관련된  컬러링 책을 많이 내셨던 분이랍니다. 
자연을 사랑하시는 작가님은 요번 책의 프롤로그에도 자연이 주었던 행복한 기억을 최대한 많이 담아내고 싶었다고 하시네요.

어렸을 적 저는 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었어요. 그랬던 제가 나이가 들고 보니 점점 꽃이 좋아지네요. 
작가님이 말씀하시는 자연이 주는 안정감이 무얼 뜻하는지 알 것도 같아요.

들판에 아무렇게나 피어있는 꽃들도 유심히 보게 되고, 꽃다발을 받으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요.
자연이 주는 평온함을 이제야 깨닫는 요즘입니다. 


책 자체는 엄청 심플해요, 간단한 목차 뒤에 바로 컬러링이 시작돼요. 
시작부터 여백이 주는 미가 복잡한 마음을 깨끗이 정리해 주는 느낌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한 번씩 볼 수 있는 꽃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꽃에 대해 잘 모르지만, 실제로 아는 꽃들이 많이 나와서 꽃을 상상하며 작가님이 그린 그림과 매칭을 시켜봅니다.

작가님은 물감으로 채색을 하셨어요. 그림들 속의 책은 프롤로그에 말씀하신 것처럼 따뜻하고 은은한 느낌마저 드네요. 작가님이 그려낸 어둡고 밝은 부분에 대한 표현들이 실제로 채색을 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어떤 색을 골라서 작업해야 할지, 어떻게 그려낼지 저 같은 초보자들이 참고하며 쉽게 잘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오늘은 등나무 꽃을 골랐어요. 색감들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책의 한 장 한 장은 도화지 정도의 두께감을 가지고 있어 작가님처럼 물감을 사용해서 그려도 무방할 거 같아요.

아직 저는 물감이 익숙지 않아 색연필로 작업을 해보았어요,
작업 전에 필요한 색연필의 색들을 골라보았답니다. 

색연필의 색감도 워낙 다양해서 종이에 슥슥 그어보고 색을 골랐어요.

옅은 색감의 색을 먼저 입혀주었어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사각사각 슥슥 색연필 느낌, 참 좋네요.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도 잊은 채 그림을 완성했어요!
작품을 완성할 때 느끼는 그 뿌듯함과 만족스러움, 다들 가지고 계시죠.

등나무 잎이 생각보다 잘 나와서 스스로 기특하다 칭찬을 해주었어요 ^^;

함께 놓고 보니, 제가 쓴 보라색의 색감차이가 좀 있네요.  제가 아직 초보라 과감하게 색을 주거나 잘못 그린 부분을 다시 고쳐서 다른 느낌을 주는 게 많이 약한데, 작가님의 그림에서 표현하신 색감 포인트를 따라 하다 보니 명암을 넣기도 훨씬 수월했고 그림도 예쁘게 나온 거 같아요.


오랜만에 해본 컬러링,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예전에 한창 컬러링 하면서 힐링했던 그때가 많이 떠올랐어요.

화사한 꽃을 보며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컬러풀하게 그림을 그리다 보면,  확실히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많이 받는답니다. 
마음이 뭔가 복잡할 때, 마음의 위로를 받고 싶을 때, 마음을 추스르기에 더할 나위 없는 좋은 활동이에요.
바쁜 일상이지만 한 번씩 시간을 내어 이렇게 컬러링 하며 쉴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나의소중한꽃에게
#전유리
#클
#식물그리기
#식물컬러링
#플라워컬러링
#꽃컬러링
#꽃색칠하기
#꽃도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활동하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