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실력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자 종이접기 유튜브를 운영중이신 종이쌤이 책을 내셨어요!!


초등입학을 앞두고 입학 준비 책들을 정말 많이 읽어보았었는데요, 수 많은 책들이 추천하는 초등학교 입학전에 해놓으면 좋을 두가지 활동!! 

바로, 줄넘기와 종이 접기 였어요. 

그 두가지만 잘해놓으면 아이들 사이에서 인싸가 된다네요?! ㅎㅎ


그 중에서도 종이접기는 정말 안하면 손해 같은, 어린이라면 꼭 해봐야하는 활동중 하나 예요.

종이 접기 이점들도 너무 많죠..


1) 한가지에 집중하는 집중력, 엉덩잉 힘을 길러줘요

2) 어려운것도 도전 하게 만들어주고, 실패할때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해봄으로써 근성을 기르기에도 좋아요.

3) 아이들 소근육을 발달 시켜주어요 ( 손까락을 섬세하게 사용하는 활동은 뭐든 추천입니다)

4) 공간감각, 도형 감각을 발달 시켜 주어요 

5) 다른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매개가 되어 주어요.




종이쌤이 이번에 내신 책은, 기본편과 실력편, 두가지 책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어느정도 종이접기를 해본 아이기에, 실력편을 데리고왔답니다.


실력편이더라도 엄청 어려운 종이접기는 아니예요, 딱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접기 좋은 수준 같습니다.

집에 있는 종이접기 책은 사실 너무 쉬운 접기와 어려운 접기가 섞여있어 아이가 선듯 도전 했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왕왕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은 접기의 수준이 비슷비슷해서 아이가 부담없이 접고 싶은걸 골라 해볼수 있겠다 싶네요. 




아이가 산타크로스를 접어보고 싶다고 골랐어요, 

산타는 뭐니뭐니 해도 빨강!! ㅎㅎ 

아이와 옆에서 함께 접어보았는데요, 굵은 초록선을 따라가며 접다보면 어느새 완성!! ㅎㅎ


특히 사진 처럼, 꼭지점과 꼭지점이 만나야 하는곳, 맞아야 하는 곳에는 동그라미나 별표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아이가 정말 편하게 접었어요. 이런 작은 차이가 아이가 작업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흰 수염이난 산타크로스 완성!!

순정만화 주인공 눈을 산타크로스에 그려놨어요.. 하하 ㅋㅋ 

살짝 살짝 뜬 부분은 뒤에 테이프를 붙여줬더니 완벽한 2D 산타가 되었어요. 



종이쌤이 유튜브를 운영하시고 계시지만, 사실 저는 영상보다는 책을 선호하는 편이예요. 

그래서 종이쌤이 책을 출간하신다고 하셨을때 엄청 반가웠답니다. 

책을 보며 구조를 상상하고, 입체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싶었어요. 


아이가 조금이라도 종이접기에 흥미를 보인다면 종이 접기 책을 한번 드리내밀어주셔요.

정말 안할 이유가 하나도 없는 활동이라 생각해요. 


종이접기에 아에 흥미가 없어보인다면, 먼저 유튜브에 초급 종이접 부터 함께 해보아요.

엉덩이 힘이 부족하거나, 아직 입체적으로 생각 하기 어려워서 일수도 있어요.

쉬운것 부터 해보면서 성취감을 느낀다면 점 점 더 좋아하게 될껍니다 ^^

유튜브 종이쌤도 추천드려요!!^^


https://youtube.com/@jong2sam?si=VhUti6695cqHgC6Z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