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실수는 무리수 - 수학 중독자들이 빠지는 무한한 세계
이상엽 지음, 이솔 그림 / 해나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하학ㅋㅋㅋ 이 책 뭐죠?! 너무 재미있어요.


정말 정말 기대 안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펼쳤었어요. 한 주제에 한페이지 혹은 두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 짧디 짧은 카툰인데, 이거 쓰신 작가님 진짜 천재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네요.


제가 이과/공대 출신이여서 더 재미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주제마다 너무 재미있어서 혼자 책을 들고 껄껄껄 웃곤 했답니다. 책을 쓰신 이상엽님, 멘사 정회원 수학 선생님이셨네요. 유튜브 '이상엽Math'도 운영하고 계셔서, 바로 구독 들어갔습니다. 책과 안어울리시게 너무 잘생기셨어요..하하하




1부에는 비교적 쉬운 내용들이 나와요. 1부만 가볍게 읽으셔도 정말 이 책에 반하게 될꺼같습니다.


총 4부까지 있는데, 4부의 제목이 '고난도 수학 농담'이예요. 허허 ㅎㅎ


멘사 정회원 작가님이 추천하시는 고난도 수학 농담,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2부 3부에서도 살짝 어려운 문제들이 나왔었는데, 4부는 이해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뭔가 좀 많이 고민해봐야할 문제들도 많이 나왔었어요. 



저희 아이도 헷갈려 했던 부분이 나왔어요! 저희 아이는 달력을 배우는데, 오늘 20일이지? 라고 하면, 항상 21일에 가서 동그라미를 치더라구요? 허허.. (일)日을 (일)一로 아는거죠.. 이걸 어떻게 설명을..


비슷한 언어유희가 나와서 재미있었어어요. 



문제 중에는, 읭? 이게 뭐가 어떻다는 말이지? 하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어요.

특히 뒤로 갈수록 내용은 좀 더 어려워서 내가 푼게 정답이 맞나 궁금했기도 했었는데, 천만 다행이게도 뒷페이지에 정답이 있어요. ( 처음에는 없는줄 알고 계속 혼자 찾아보고 풀어보고 그랬거든요 )

전에 읽었던 수학책은.. 문제만 던져 주시고 답이 없어서 너무 힘들었었는데,, 작가님 감사합니다 ㅠ하핫


제가 책을 읽으며 혼자 낄낄거렸더니 남편이 절보고 뭔가 '너드'같다며 그만 하라더라구요?! 

그치만 이 책 정말 제 취향 저격 이였어요, 저와 농담 코드가 너무 잘 맞았거든요. 비슷한 농담 따먹기 드립 카툰은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였는데, 이 책은 수학에 특화된 농담 따먹기여서 그런지 너무 재미있네요. 

수학 좋아하는 중딩이나 고딩들이 보면 정말 재미있게 잘 읽을꺼 같아요. 
특히 수학 덕후라면 이 책 정말 강추합니다. 푹 빠질꺼라 확신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