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6 : 혈액 질환, 아픈 만큼 자란다! 의사 어벤저스 16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나 출판사의 최고 히트작!! < 의사 어벤저스 > 시리즈, 벌써 16편이 나왔어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너무나도 팬층이 두꺼운 어린이 의학 동화입니다


과학동화면 과학동화지 의학 동화하면 조금 생소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저도 아이들이 의학에 대해 알 수 있으면 얼마나 알 수 있겠어 하고 의심했는데, 아이가 학습만화 Why에서도 얼마나 넓은 지식을 얻어 가는지 보셨다면, 이 책은 더 놀라실 거 같아요.

정말 전문적인 의학지식까지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입니다.



의사 어벤저스 이야기는 복작복작한 어린이 종합병원의 소아 응급실에서 발생하는 좌충우돌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요. 어린이 의사들이 응급실에서 레지던스로 일하면서 위급상황, 응급상황도 겪고 이런 병이 왜 생기는지와,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관련 용어부터 포괄적이고도 매우 전문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귀여운 캐릭터들이 설명하는 의학지식들은 결코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출판사에서 정말 신경 써서 구성한 게 인상적이었어요.



특히 전문 설명이 필요한 단어의 경우 동그라미로 하이라이트 시켜놓고 그다음 장에 재미난 삽화와 함께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저희 아이는 책 자체의 내용보다 더 재미있어하더라고요.


혈소판, 백혈구 출혈과 같은 단어들은 정말 어른 용어들 같으면서도 이리 만화처럼 설명해 놓으니 한결 가볍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 책을 읽으며, 제가 몰랐던 정보들이 이리도 많았는지 몰랐어요.

롤러코스터가 재미있는 이유..처럼 한 번도 생각해 보지 못한 부분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바로 풀어주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인기가 많은 시리즈는 다 이유가 있겠죠?!




저는 도서관에서 처음 <의사 어벤저스 1편>을 보고 이번 16편을 처음 봤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전집을 들여야 하나 고민에 빠졌습니다.


내용이 의외로 전문적인 설명이 많은 만큼 초등 고학년이 읽어도 전혀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아 초등 전 학년에 두루두루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네요.

과학 책이나 넌 픽션류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당연히 너무 좋아할 거 같고 만화로만 구성된 WHY 시리즈에서 독서를 멈춘 아이들이 챕터북으로 넘어가기에 딱 좋은 책이 아닐까 싶어요. 추천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