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요괴 병원 1 -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
도미야스 요코 지음, 고마쓰 요시카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일본 소설 <여기는 요괴 병원 >

그중에서 '제1편,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입니다.

어린이 도서로 처음 읽게 된 책이 <이상한 과자가게 '전 천당'>이었어요. 이 책은 정말 유명하죠.

제가 읽어도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는 책, 당연히 아이들도 좋아하겠죠?

비슷한 느낌의 시리즈가 참 많아요, 오싹오싹, 기묘한 이야기,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읽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시리즈로 유명한 도미 야스 요코님이 쓰신 책이에요.


이야기는 한 소년이 이상한 골목길을 들어서면서부터 시작해요.

그 외길을 따라가다 자신도 모르게 요괴 병원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그곳에서 괴히 한 모습의 '우주 유일의' 요괴 의사 선생님을 만나서 본의 아니게 이리저리 요괴와 엮이는 이야기여요. 책을 읽다 보니 다양한 요괴의 모습을 상상하며 즐거워할 아이들의 모습이 떠오르더라고요.



글의 내용과 구조가 복잡하지 않아서 초등 저학년도 글 읽는 속도가 제법 있다면 재미있게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사실 휘리릭 훑어봤을 땐 초등 고학년이 읽는 책인가 했었는데,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저학년도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거라 확신했네요 ^^

책도 책인데, 책과 별도로 부록으로 온 '독후 활동 노트'가 대박이었어요.

정말 책 내용과 연관된 다양한 독서 연계 위크지가 들어있더라고요




이야기를 시간 순으로 나열해 보기부터, 요괴 색종이 접기, 병원의 예방주사 종류 알아보기 등, 정말 다양한 활동지가 있어서 놀랬어요. 이 정도로 활동 확장이 가능하다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 술술 읽기 좋았고, 다양한 모습의 요괴들을 묘사한 내용들이 인상 깊었어요.

그렇다고 귀신이 나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엄청 공포를 유발하는 책은 아니었네요.

그 점이 오히려 겁 많은 우리 아이도 살짝 긴장하며 가볍게 읽어 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미난 소설에 알찬 부록까지,

도미야스 요코님의 신작 '여기는 요괴병원' 강추 드려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