웡카를 찾아라! - 《찰리와 초콜릿 공장》 숨은그림찾기
렌 맥도널드 그림, 로알드 달 원작 / 한빛에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대단한 영화가 개봉을 했었죠! < 찰리와 초콜릿 공장 >에서 등장한 웡카의 젊은 시절을 담고 있는 <웡카>!

저희 딸과 함께 영화를 보고 와서 < 찰리와 초콜릿 공장>도 보고 싶다고 해서 집에 와서 그 영화도 다시 봤어요.


무엇을 상상하던 상상 그 이상이었던 <찰리와 초콜릿 공장> 영화를 보고 와서 만나게 된 <웡카를 찾아라!> 숨은 그림 찾기!!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꺅꺅' 엄마 고마워를 연신 외쳐댔습니다. 반응이 이 정도 일 줄은..^^;


늘 디즈니 영화를 보고 나서 관련 책을 서점에서 사다 주었었는데요, 

<웡카를 찾아라!> 책을 좋은 기회에 접하게 되어 딸에게 선물로 주었어요.



표지부터 범상치 않죠? 저희 때는 무조건 <월리를 찾아라>였는데 말이죠.

집에 책이 별로 없었던 저는 부모님의 지인이 사준 <월리를 찾아라>책 한 권으로 정말 매 표지마다 다 외울 정도로 자주 보고 찾았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초콜릿 속 황금 초대장을 연상시키는 번쩍번쩍 표지에 아이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어요.



가장 앞 페이지에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이 나와요

꾀죄죄한 모습을 하고 있는 찰리와 욕심쟁이 굴룹도 나오네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봤던 인물들이 다 나와요.

영화를 본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등장인물을 짚어가며 말을 해주네요.


간단한 그림에 대한 설명은 왼쪽 하단에, 찾아야 할 리스트들은 오른쪽 하단에 체크박스로 되어 있어요



예전 월리를 찾아라에 비하면 난이도는 '중' 정도 되는 거 같고, 저희 아이는 5세 때부터 숨은 그림 찾기를 워낙 좋아했었어가지고 정말 재미있게 찾아 내려갔어요. 이제 막 초1이 된 저희 아이 수준에 딱 맞는 숨은 그림 찾기 책인 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쉽고 이런 건 아니어서 꽤 많은 집중력이 필요하답니다. 



숨어있는 '찰리 버킷'이 보이시나요? 저도 한참 찾았어요, 우스꽝스러운 이미지 속에 폭 숨어있는 캐릭터가 너무 재미있죠. 그냥 그림만 봐도 아이랑 꽁냥꽁냥 대화할 거리가 많은 책이에요.

종이 질도 부드러운 유광 소재로 되어 있어 몇 번을 봐도 쉽게 닳지 않을 것 같아 더 마음에 듭니다.


저희 아이는 어려서부터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 다양한 찾기 놀이 책을 많이 노출시켜 주었어요. 그렇게 많이 했는데도 질려 하지 않고 항상 도전하는 마음으로 시작을 하더라구요. 너무 어렵다거나 자기가 찾다가 힘들면 같이 찾자고 하기도 하는데 점점 커갈수록 어떻게든 스스로 찾아보려고 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 나름 기특하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예요.

숨은 그림 찾기가 난이도가 의외로 다양해요. 아이 나이가 많다고 너무 어려운 걸 처음부터 드리 내밀어 주면 시작도 하기 전에 흥미가 많이 떨어지겠죠. 그래서 그때그때 맞는 수준의 책을 골라주는 부모 역할도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의 몰입력과 엉덩이 힘을 위해!
재미난 그림들이 한가득 담긴 < 웡카를 찾아라! > 추천 추천이에요!


#웡카를찾아라
#윙카를찾아라
#찰리와초콜릿공장
#찰리와초콜렛공장
#런맥도널드
#로알드달
#한빛에듀
#숨은그림찾기
#초등저학년추천
#초등숨은그림찾기
#미자모
#미자모서평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