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별 종이접기
이나 밀카우 지음, 장혜경 옮김 / 생각의집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종이접기 책입니다 < 크리스마스 별 종이접기 > 


​크리스마스가 다 됐을 때 이 책을 만난 게 너무 아쉬워요. 

책을 후루루 훑어봐도 정말 혼자 보기 아까운 별들이 많이 나오거든요.


큰 종이로 만들어서 집안 곳곳을 장식하면 얼마나 예쁠지.. 내년 크리스마스에는 일찍이부터 아이랑 준비해서 집안 곳곳에 별 장식을 하고 싶어요. 


​정말 fancy 한 별들이 38가지나 들어있어요. 



종이접기 책이라고 해서 저는 색종이만 생각했었는데, 색종이뿐만 아니라 휴지심, 마분지, 트레이싱 보드, 등등 다양한 재료들로 별을 만드는 법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재료가 다양한 만큼 별에 대한 퀄리티도 진심입니다. 정말 예뻐요.


재료도 재료지만, 접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답니다. 


위에 사진처럼 아코디언 접기를 해서 이어 붙이는 것도 나오고요, 종이띠를 엮어서 만드는 별들도 나와요.

접어서 가위로 오린 후 패턴을 만들어 붙이는 방법도 있고 칼집을 내서 특정 부분(?)을 뒤집어서 만드는데, 정말 입체감 있는 다양한 별을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밋밋한 별 접기가 아닌 각 서있고 살아 있는 종이접기를 한다는 게 이 책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캔들 받침 종이접기도 있어요 ㅎㅎ 

양초를 넣어야 하니 살짝 두꺼운 소재로 해야 할 것 같고 촛불을 담고 있는 게 종이라서 조금 위험해 보이긴 하는데, 사진처럼 접시에 담아 올려놓으면 정말 예쁘긴 합니다.
저는 집에 가짜 LED 촛불이 많아서 고거를 다음번에 담아볼 거예요! 벌써 기대되네요 후훗


저희 아이가 정말 빠진 별 접기예요. 제가 이 책에 유일하게 아는 별 접는 방법이기도 하네요.

제가 중학교 때 별 1000개인가 접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얘기가 있었어가지고, 정말 열심히 유리병 한 통을 꽉꽉 채워서 접었던 기억이나요..ㅎㅎ 그땐 왜 그랬을까요 하하.
그래도 별 접으면서 사춘기 시절 마음의 위로를 많이 받았나 봐요, 아직까지 그때의 그 순간들이 기억이 나고 지금은 좋았던 추억들로 남아 있네요. 


맨 뒷장에는 본을 뜰 수 있는 도안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트레이싱지로 도안을 떠서 마분지를 오릴 때 쓰거나 접히는 부분을 마크하는데 활용한다면 정말 딱 각 잡힌 예쁜 고퀄리티 별이 완성될 것 같아요. 

​입체감 있는 종이접기가 진짜 많아서 단단한 마분지 소재나 더 두꺼운 소재의 종이들이 필요해요.
Craft 느낌의 자르고 붙이고 있고 하는 부분이 많아서 난도가 높아 보이긴 하는데, 두꺼운 마분지를 미리 준비해 접는 부분을 미리 접어놓고 준비 해놓으면 아이들도 함께 즐기며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별 그릇, 별 꽃, 눈송이 별 등 다양한 별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는 < 크리스마스 별 종이접기 >
다양한 별로 집안 곳곳을 꾸며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