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서니와 괴물의 아이 베서니와 괴물 4
잭 메기트-필립스 지음, 강나은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서니와 괴물 시리즈 너무 너무 유명하죠?! 1편 부터 3편까지 있었는데 이번에 4편 신간이 출간 되었습니다.

<베서니와 괴물의 아이>


아 ㅎㅎ 이 책 진짜 제가 읽어도 너무 재미있습니다. 


요즘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다니며 제 책도 많이 골라서 읽지만 아이 책도 제가 미리 미리 읽어보며 어떤 이야기들이 우리아이에게 맞을까도 열씸히 찾아보고 있어요. 


책을 막 읽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엄마는 이 책이 재미있더라' 추천도 하고, 아이가 다 읽고 난 뒤에 후기도 서로 말해보는 그런 일상을 만들어 가는게 제 로망입니다 하핫.



이 책은 원서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아마존에서는 이미 4점 후반대의 고점으로 스테디 셀러랍니다.

그도 그럴것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판타지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어요. 일단 무시무시한 괴물을 소재로 한다는 점에서 느낌이 팍! ㅎㅎ 해리포터 읽기전에 읽고 들어가면 딱 좋아할 것 같은 책입니다.



4권의 내용을 살짝 알려드리면 주인공은 나머지 1-3권에서와 마찬가지로, 괴물, 베서니, 그리고 에벤에셀입니다.

괴물은 더이상 사람을 먹지 않고 착한 괴물로 살기 위한 특훈을 에벤에셀에게 받고 있었지요. 뭐든지 마음만 먹으면 토해낼 수 있는 괴물은 자신의 모든 악한 마음을 토해내기에 이르릅니다. 근데 하필 그게 또 아이 모습을 한 미니미 괴물이죠. 미움을 토해낸 괴물은 자신의 미움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금쪽같은 아이와 착해진 자아 사이에서 엄청난 갈등을 해요. 괴물아이는 베서니의 슬픔을 먹어야 살수 있기에 어떻게든 베서니를 불행하게 만들려 하고 있죠. 

그러다 베서니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었어요. 이번에도 베서니는 이 힘든 상황을 시크하게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을까요?! 



베서니의 출생의 비밀을 먼저 알게된 에벤에셀은 고민을 합니다. 분명 베서니가 충격을 받을텐데, 이런 안 좋은 이야기를 베서니에게 들려주는게 좋을까, 아님 끝까지 비밀로 묻어주는게 좋을까 하구요. 
아이와 함께 읽고 있다면 이런 주제로 함께 토론도 해보고 생각도 서로 말해보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판타지물의 성지, 영국에서 그것도 헤리포터 영화 제작을 맏은 제작진이 베서니와 괴물 시리즈를 영화로 만든다고 발표했어요. 오싹오싹 괴물이 어떤식으로 표현되어 만들어질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근데 진짜 어른이 읽어도 너무 재미있어요. 아이 책 사주면서 꼭 한번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는 책, 아이는 더 재미있게 읽겠죠?!


영국 오리지널판은 페이퍼 북으로 출간 되었네요. 한국판은 하드커버에 종이제질도 두껍고 너무 좋습니다. 
진짜 책은 한국책이 갑인거 같아요. 이렇게 좋은 종이제질 해외에서 찾기 힘듭니다 ㅎㅎ

유튜브에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코너가 있다길래 찾아봤어요 ㅎㅎ
우리 영국 작가님 악센트가 아주 찰집니다, 영상에서 막 튀어나올꺼 같으세요. 
베서니와 괴물 시리즈 속에서 봤던 독특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가지신 분답게 말씀도 정말 유쾌하게 잘 하세요.
https://youtu.be/AUzHgjPM3QI?si=nKLKbX7DHvvAq-TA

아이가 책읽기에 살짝 지쳐 있다면 이 책 꼭 추천드립니다.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주듯, 잃어버린 독서의 즐거움을 찾아줄 책임은 분명한것 같아요.

초 중-고학년 아이들에게 강추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