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5 - 위험천만 숨바꼭질 낭만 강아지 봉봉 5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낭만 강아지 봉봉 시리즈의 따끈따끈한 신작!!  

< 자유를 꿈꾸는 마당 개 > 편! ㅎㅎ


저희 아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낭만 강아지 봉봉'입니다.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책들 보면 아이들이 마르고 닳도록 봐서 너덜너덜해진 책들이 있는데 요 시리즈가 딱 그렇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거겠죠?!


저희 아이는 낭만 강아지 3편을 처음 접했었어요. 배드 가이즈 같은 코믹물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이런 차분한 정서의 책을 좋아할까 싶었는데, 웬걸, 읽어주고 나니  도서관에서 이 시리즈의 책을 볼 때마다 들고 와서 읽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어떤 마력이 있는 책인가 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를 소개 드리자면,

길 강아지 봉봉과 그의 친구 고양이 너트와 볼트가 이 책의 주인공들이에요. 

세 친구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숨바꼭질을 하고 있었는데, 볼트가 한참을 지나도 오지 않아서 찾아봤더니 온몸에 멍이 든 채 나무 위에서 축 늘어진 채로 있는 게 아니겠어요. 점점 상태가 안 좋아지는 볼트였는데, 다행히 마음씨 좋은 아저씨가 볼트를 병원에 데려다주었어요. 동물 병원 밖에서 전전긍긍하며 기다리는 너트와 봉봉이. 

그리고 다른 길고양이들로부터 볼트를 그렇게 만든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도 듣게 된답니다. 사실은 아이들이 어린 강아지 봉봉을 괴롭히려고 뒤따라 갔는데 그걸 알아챈 볼트가 아이들을 막다가 되려 화를 당하게 된 것이었죠.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봉봉이와 너트! 

과연 우리의 주인공들! 동물들을 괴롭히는 아이들에게 통쾌한 복수를 할 수 있었을까요?!




이야기 내용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제가 읽어도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그런 책이었어요.

글자 크기도 큰 편이고 그림 삽화도 많아서 초저 아이들, 챕터북을 이제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인 것 같네요. 




강아지 봉봉이와 고양이 너트, 볼트와의 끈끈한 우정과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한 친구의 의미도 느껴보고 나쁜 사람이라고만 생각했던 사람이 아픈 볼트를 보고 병원에 데려다주고 보살펴주는 장면에서 세상에는 나쁜 사람들도 있지만 착한 사람도 많다는 인식을 아이들에게 심어 줄 수 있는 훈훈한 스토리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책도 하드커버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몇 번을 반복해서 꺼내 읽어도 되게끔 튼튼하게 만들어져있어요.


이제 서서히 유아 책들을 주니어 책들로 바꿔줘야 하는 시기인데 확실히 아직까지는 이런 하드커버로 만들어진 책이 아이들한테는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저도 기왕이면 두꺼운 재질로 되어있는 책을 고르게 돼요. 

매운맛 코믹물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저희 아이가 이런 잔잔하고 귀여운 이야기가 담긴 책을 더 많이 읽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따뜻한 이야기가 마음속에는 오래 남는 걸 경험해 봐서 인지 우리 아이도 꼭 느껴봤으면 하네요. 


여러 가지 활동 자료를 구할 수 있는 다산어린이 공식 카페도 가입해서 한번 가보았어요

https://cafe.naver.com/dasankids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복면 공주도 다산어린이 책이었군요!! ㅎㅎ

서평단도 모집하고 있고 다양한 활동지 및 워크지들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거 보고 유레카를 외쳤답니다.

자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랬네요 ㅎㅎ 


이미 대박 나서 유명한 책이지만 더 유명해져서 안 본 아이 없게 해주세요~ 하고픈 책입니다.

낭만 강아지 봉봉 5 편도 추천 추천이에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