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낭만 강아지 봉봉 3 - 거리의 비밀 요원 ㅣ 낭만 강아지 봉봉 3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곧 초등 입학을 앞둔 저희 아이를 위해 미리 읽어보는 챕터북!!
낭만 강아지 봉봉 3편입니다,
낭만 강아지 봉봉은 이미 정말 정말 유명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챕터북 시리즈죠.
챕터북을 좀 읽어줬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이 초 3이 넘도록 이어진다 하지만, 처음부터 두꺼운 해리 포터부터 읽을 수 있나요, 요런 글씨 큰 책부터 시작하는 거죠,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다 보면, 선호하는 경향이 변하는 게 종종 보이는데, 아이가 어릴 때는 그림책을 재미나게 보다가 어느 순간 시리즈물을 좋아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림책은 아무래도 이어지는 스토리가 아니다 보니 그 책에서 이야기가 끝나는 경우, 다음 책에 대한 흥미를 금방 잃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림책이든 챕터북이든 시리즈로 되어있는 ( 주인공 메인 캐릭터가 계속 나오는 ) 책 위주로 읽어주었더니 본인이 재미있게 본 책은 꼭 다음 책, 다음 책을 외쳐요. 이렇게 독서를 확장 시켜 나가는 게 아닌가 싶네요.
이제 막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는 챕터북 중에서도 이런 시리즈로 된 책들이 훨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특히 <낭만 강아지 봉봉> 이 책은 글 호흡도 길지 않아 문해력이 안 좋은 아이들도 힘들지 않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책의 주인공 유기견 강아지 봉봉은 남을 잘 믿고 순진하며 호기심 많은 친구예요.
그의 곁에는 늘 고양이 친구 너트와 볼트 ( 이름 너무 귀엽지 않나요 )가 함께 한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천적이라잖아요, 그런데 둘도 없는 친구들로 나와요.
아무래도 성향이나 성격이 다른 캐릭터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려내기 위한 작가님의 혜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느 날 봉봉이 길을 잃고 헤매다가 급기야 유기견 보호 센터 사람들에게 잡힐 뻔한 상황에 놓이게 돼요.
다행히 고양이 방랑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는데, 자신이 비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특별한 고양이라는 그의 말에 강아지 봉봉 호기심이 뿜뿜!!
과연 방랑 고양이의 정체는 누구일까요?!
아이들 책이지만 내용이 너무 좋아요.
약간의 반전도 있으면서 서로 간의 우정이나 믿음이 가져다주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엄청 코믹스럽고 우스꽝스러운 매운맛 개그는 없지만 잔잔함 속에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게 이 책이 주는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이런 책들이 읽고 나서도 계속 생각이 나면서 책 속의 상황을 곱씹어 보게 되더라고요.
역시 인기 많은 책은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 초기 챕터북으로 이만한 책이 없는듯합니다.
이제 막 글 읽기에 재미를 붙인 아이라면, 낭만 강아지 봉봉 시리즈 강추예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