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 2 - 짧은 글 독해하기 하루 한장 독해 시작편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필수 참고서, 미래엔에서 나온 < 하루 한장 독해 > 이미 너무 유명하죠.

저희 아이는 현재 7세 여름을 지내고 있어요.

한글은 6세 여름부터 조금씩 시작해서 1년 지난 이제서야 떠듬떠듬에서 단어 끊어 읽기 정도를 하는 것 같아요

이제 예비 초등이고 하니 무조건 재미있게, 신나게를 벗어나서 뭔가 공부 공부하는 학습 습관을 잡아줘야 할 거 같더라고요. 요즘 진짜 교재가 종류도 다양하고 특징도 다양해서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웠어요.

하루 한 장은 이미 주변에서 같은 년생 친구들이 많이 하고 있는 교재예요.

 


 

하루 한장 시리즈는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하루한장 독해심화편이라고 할 수 있는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 로 기본과 심화 교재가 나누어져 있어요.

아이와 기본 시리즈 알차게 끝내고 8세가 되기 전 심화로 넘어가는 게 목표입니다! ㅋㅋ ( 엄마 목표...ㅋㅋ)


 

교재는 파일철 처럼 이렇게 한 장씩 낱권으로 되어있어요. 하루 한 장 쌱 빼서 풀면 돼서 지루하지 않게 매일매일 새 책을 푸는 느낌이 난답니다.

가장 상단에는 몇 주/며칠 차가 표기가 되어있어 아이와 계획 세우며 풀어나가기 좋게끔 되어 있어요.

 


 

고사리 손으로 연필을 잡고 교재를 푸는데.. 왜 이렇게 귀엽죠? 하하 ㅋㅋ

가장 앞장에는 한 줄~ 두 줄 정도의 가벼운 문장이 나와요.

읽기 워밍업을 하는 단계로 뒤에 메인으로 나오는 긴 문장을 하기 전 가볍게 풀어보기에 좋게끔 되어 있어요.

 


 

첫 주 1일차 수준이에요.

조금 어려워 보이기는 하는데 의외로 잘 풀어내서 깜짝 놀랐답니다.

상단에 있는 메인 문단을 읽어야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그 부분도 딱 좋은 거 같아요.

다른 문제집을 보면 아이가 메인 지문을 안 읽더라도 기본 상식으로 풀어도 답이 맞는 경우가 많아서 지문에 대한 이해 점검 없이 정답을 맞히는 바람에 난감했는데 이 교재는 안 읽으면 빼박이네요..ㅋㅋ

아이가 안 읽고 대충 문제만 풀 수 없게끔 되어있어서 집중력을 꽤 요하는 구조예요.

 

가장 뒷장에는 퀴즈나 흥미 위주의 낱말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가 비교적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어릴수록 마지막을 기억한다고 하잖아요, 재미없는 공부를 재미있었다 하고 마침표를 찍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점잇기, 퍼즐 맞추기 등등 다양한 게임식 구성이 좋아요.

 


 

하루 한 장 읽기와 함께 풀어 볼 수 있는 쓰기 편이에요.

여기서 나오는 문장들은 앞에 읽기의 문단에서 나왔던 내용이 한 번 더 나와요. 그래서 진도를 함께 맞춰나가면 딱 좋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이렇게 칸에 적어보는 건 처음이라 엄청 어색해 했어요.

어디를 어떻게 맞춰서 적어야 할지 모르겠는가 보더라고요. 초등 가면 이렇게 칸으로 된 노트를 사용할 테니 미리 칸에 예쁘게 적는 걸 연습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2주 정도 아이와 하루 한 장 독해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아직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잘 해나가고 있어요.

처음 새 책을 받았을 때는 새 종이를 뽑아서 풀어 나가는 것과 칸에 맞춰 적는 쓰기도 너무 재미있었는지 더 하고 싶어 하는 걸 말리기도 했어요. ㅋㅋ

2주가 지난 지금, 그때의 텐션은 사라지고 없지만 꾸준히 하면서 습관을 잡아나가고 있답니다.

1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쓰기까지 해서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그래서 하루 한 장 독해, 시작 편 1을 사서 다시 풀려볼까 싶은 마음도 있네요.

하루 한 장 우리 아이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8세 초등 입학까지 쭈욱! 파이팅입니다❤

 

 

 

*출판사 지원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