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아라! 2 - 세계의 캐슬 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아라! 2
헝그리 토마토 지음, 배리 애블렛 그림, 신수진 옮김 / 윌북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거벗은 한국사, 1타 강사로 유명한 최태성님이 강력 추천하신 책이라죠, < 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아라! >


이 책은 1탄과 2탄이 있는데, 제가 보여드릴 책은 2탄이에요. 



곳곳에 숨어있는 꼴뚜기 비밀 요원을 찾는 숨은 그림 찾기 책이랍니다.


숨은 그림 찾기는 아이들 집중력과 몰입도를 극강으로 높일 수 있는 좋은 놀이 방법이죠?


저희 아이도 5세 때부터 숨은 그림 찾기를 정말 좋아했었어요. 하나하나 찾아가며 체크하는 게 그렇게 재미있나 보더라고요. 이제는 많이 커버린 아이지만 여전히 숨은 그림 찾기를 좋아한답니다.



그림 찾기로 끝나는 게 아니에요. 책은 아이들 세계사 공부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2편은 <세계의 캐슬> 편인데 시대별 실제 성의 구조들이 올망졸망하게 그려져있어 성안 곳곳을 정말 디테일하게 볼 수 있어요. 이게 메인이고 숨은 그림 찾기는 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선물이라며 책을 건넸더니 환한 웃음을 지어 보이며 빨리 펼쳐보고 싶다고 성화였어요 ㅎㅎ


엄마가 드리내민 책을 이렇게 좋아해 주면 정말 엄마 뿌듯하죠. 



차례에서 볼 수 있듯 실제 세계 유명 성들이 나와요, 시대별 성, 각 지역별 오래된 성들은 제각각의 모양을 하고 있고 성안에 모습들도 다 달라요. 



요렇게 꼴뚜기 비밀 요원 10명이 각각의 모습을 하고 깨알같이 숨어 있어요. 

꼴뚜기 요원들을 찾다 보면 성안 구석구석의 장면들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저희 아이랑도 같이 흥미롭게 보았던 페이지는 바로 요기, 각 캐슬 별로 앞장에 나와있는 설명 부분이에요. "이렇게 생긴 게 공중화장실이었데, 옛날에는 화장실을 이렇게 썼나 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보는 아이. 로마제국의 요새는 왜 이렇게 생겼고,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살았는지, 왜 이렇게 살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알찬 구성에 정말 놀랬었어요.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삽화뿐 아니라 소개 글도까지도 재미있게 신경 쓴 흔적을 보고 작가님들이 정말 고민을 많이 하셨겠구나 싶었어요.




이 책은 초등 중고 학년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책에 나오는 세계사 알짜 정보들도 정보지만, 꼴뚜기 비밀 요원 찾기도 쉽지 않거든요.. 후훗 ㅋㅋ


꼴뚜기 비밀 요원 보이시나요? 오늘도 비밀 업무를 수행하느라 분장을 하고 귀족들의 시중을 들고 있네요. 



 로마제국 요새에 정말 병력들이 많죠, 성이 어떻게 생겼냐 뿐만 아니라 성 밖에 사람들은 무엇을 하고 살았는지, 성안에 사람들은 어떤 차림에 어떤 생활을 하였는지 정말 디테일하게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성의 곳곳을 살펴보면서 본인도 모르는 사이 지식이 쌓일 거 같은?! 공부가 아닌 놀이를 통해 지식을 쌓아나가는 방법,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숨은 그림 찾기 그림을 알차게 본적도 없는 것 같네요. 곳곳에 볼거리들이 넘쳐나는 책이랍니다.


추천 추천드립니다!! :D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