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송이 꽃 그리기 수업 - 마음을 전하는 꽃말 · 꽃 도감 컬러링북
이마이 미치 지음 / 이아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마음을 전하는 꽃말/꽃 도감 컬러링북 < 하루 한 송이 꽃 그리기 수업 >이라는 책이에요. 

요즘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이 많이 출간되고 있죠.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뒤로하고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지기 정말 좋은 취미 같습니다

 

<하루 한 송이 꽃 그리기 수업>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이마이 미치님이 쓰신 책이예요. 따스하고 정감 있는 그림체로 특히나 유명하신 분이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그런지 책의 그림들도 자극적인 컬러보다 은은하면서 화사한 색감들이 많은 것 같아요.
 


 

책엔 40종류의 꽃그림이 들어가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수국도 있고요, 장미, 해바라기도 보이네요,

생소하거나 처음 보는 꽃들도 많이 있어요, 리시안셔스나 니겔라 같은 꽃들은 보라색을 띠면서 참 색감이 예쁘네요,

 

첫 4페이지는 컬러링시 기본이 되는 색칠 순서나, 색칠할 때의 팁, 어떤 재료들을 사용하였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요.가볍게 밑칠 하는 법부터 마무리까지, 하나하나 완성해가는 모습들이 참 신기합니다. 

 

포인트는 색이 옅든 진하든 너무 세게 누르며 색칠하지 않는 것과 힘을 일정하게 줄 것, 요 두 가지 같아요. 


 

곧이어 나오는 <프로의 색칠 테크닉>부분도 참 흥미롭네요. 

색연필은 정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색감 표현이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힘을 주는 강도도 중요하고, 색칠하는 결의 방향에, 다른 색과 함께 겹쳐서 칠하는 혼칠까지 다양한 방법을 책을 통해 많이 배웠습니다.
 


 

책에서 사용한 색연필은 <파버카스텔의 골든 파버(24색)> + 톨보 제품이에요.

파버카스텔 브랜드는 색별로 번호가 지정되어 있어 24색을 사던 75색을 사던 컬러 수만 늘어나고, 해당 컬러 넘버는 같아 파버카스텔의 72색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이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셔요. 

 

특히 파버카스텔 같은 전문가용 컬러 색연필은 특정 색을 다 쓰면 그 색만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그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알면 알수록.. 색연필 구매욕이 뿜뿜합니다. 힝..ㅎㅎ
 

이 책에서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색상표가 없다는 거였어요.

 

물론 파버카스텔 색연필을 보유하시고 계신 분이라면 ( 대부분이 이 색연필을 구비하시고 시작하시기에 ) 전혀 문제 될게 없지만, 저 같이 처음부터 다른 브랜드의 색연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색상표를 보고 최대한 비슷한 색을 찾아야 하거든요. 아쉽게도 색상표는 따로 없어서 그림에서 사용한 색연필 번호를 가장 앞 페이지에서 찾아 가장 비슷해 보이는  색으로 색연필을 골랐어요.

 

저의 첫 번째 도전 꽃인 <아마릴리스>. 정말 많이 본 꽃인데, 정작 이름을 몰랐었네요.

페이지마다 꽃의 이름은 물론 꽃말과 원산지, 개화기 등의 정보들도 함께 담겨 있어요. 그림 그리면서 꽃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은근 재미있네요. 

제가 그린 꽃의 꽃말은 "수다쟁이, 눈부신 아름다움"이에요. 

꽃의 모습과 정말 잘 어울리지 않나요?

https://blog.naver.com/sunye79/223099884418

작가님의 그림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 그려봤는데, 초보인 저는 뭔가 과감성이 없어서 그런지, 밑그림 그린 것처럼 살짝 연하게 색이 나왔어요. 그렇지만 나름 정말 뿌듯하고 마음에 드네요.

어떤 것에 몰입한다는 건 이런 것이겠죠? 정말이지 시간 가는지도 모르고 컬러링에 푹 빠져있었어요. 

꽃을 보며 힐링도 하고 컬러링 하면서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도 함께 찾아보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