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 과학 백과 ㅣ 최강 백과 시리즈
마일즈켈리 편집부 지음, 황덕창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아, 기대하고 기대했던 <최강 과학 백과>가 출간되어요.
지난 <최강 지구 백과>를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저희 아이는 아직도 최강 지구 백과가 최애 책 중 하나랍니다.
이번에 새로 출간된 < 최강 과학 백과 >는 또 어떤 신비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을까 아이도 저도 엄청 기대를 했었어요.
책을 받자마자, 역시!! ㅎㅎ 표지부터 흥미로운 사진들이 한가득!!
택배 박스에서 꺼내든 책을 발견하고 부리나케 달려와 비닐을 뜯는데 정말 함박웃음을 짓더라고요.
이렇게 좋아하다니, 정말 놀랬어요.
저희 아이는 자연관찰이나 과학 시리즈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미리 들여놨던 자연관찰 전집, 과학동화들을 다 어떡하나, 자연과학을 좋아하게 만들 방법 없나요? 하면서 교육 카페 게시판에 글도 남기고 했었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 볼 만큼 정말 좋아한답니다.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 자연과학을 좋아하게 되었는지 돌이켜보면, 엄마의 지속적인 노출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저희 아이는 관심이 있지 않으면 아예 보지 않으려 하는 경향이 있어서, 시작이 더욱 힘들었었는데 그럴수록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다양하고 생생한 사진들을 보여주며 호기심을 자극했었었죠.
딱 그 시기에 <최강 지구 백과>를 만나서 더욱 시너지를 발휘했던 거 같아요
이번 < 최강 과학 백과 > 도 정말 흥미로운 사진과 정보들이 가득가득해요.
책은 총 네 가지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어요
-
놀라운 과학 << 힘, 에너지, 화학반응 등 전반적인 과학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
몸의 과학 << 인체에 관한 모든 것들이 나와 있어요
-
무서운 과학 << 몸에 해로운 물질, 액체, 독성 광물, 방사선 등등 위험한 물질에 대해 나와요
-
극한의 우주 << 태양계는 물론 은하수, 화성 생명체, 위성 등 우주에 있는 모든 것들이 나와요.
대폭발/어마어마하게 큰 우주/세상에서 가장 낮은 온도/세상에서 가장 높은 온도...
아이들은 항상 이런 극한의 단어들을 좋아하지요,
세상에서 가장 낮은 온도는 뭘까. 세상에서 가장 작은 생물은 뭘까. 가장 큰 폭발은 뭘까. 가장 위험한 액체는 뭘까. 지구의 끝은 어디일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주는, 안 좋아 할래야 안 좋아할 수 없는 주제들이어요.
심지어 어른인 제가 봐도 흥미로운 내용이 참 많았어요.
아직 책을 자유자재로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나이라 스스로 읽진 못했지만 저와 함께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겨가며 다양한 주제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아이가 특히나 궁금해하는 부분들은 같이 읽어보기도 하고요, 아이가 낯설어하는 단어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었어요
제가 생각하는 최강 백과 시리즈 < 최강 과학 백과 >의 장점으로는,
1) 최고 수준의 고퀄리티 사진들
정말 현미경을 들여다보고 있는 것처럼 매 페이지 사진들의 해상도/ 이미지 퀄리티가 너무 좋아요.
2)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알찬 구성
" 부드럽지만 위험해요!!" "차가운 폭약" 등 읽다 보면 "우와 이렇다고?" 하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들이 많아요. 아이들이 정말 푹 빠져들어 읽겠다 할 정도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가득해요.
3) 튼튼한 재질
한 두번 읽고 버릴 책이 아닌 무조건 소장해야 할 것 같은, 많은 정보들이 담긴 책이잖아요?!
그렇다 보니 튼튼한 재질이 정말 중요할 것 같은데 하드보드 표지에 종이 재질도 두툼해서 몇 번을 봐도, 험하게 봐도 웬만해서는 상할 것 같지 않아서 좋아요.
맨 뒷장 <찾아보기>에는 책에 나오는 핵심 단어들이 인덱싱 되어있어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기 좋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정말.. 단점이 없는 책 같습니다.
책의 전반적인 용어들이 굉장히 다양하고 수준도 높아 얼핏 보면 꽤 난이도 있는 어려운 책 같지만 그림과 함께 설명이 정말 자세해서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고학년까지 넓은 연령대에서 두고두고 읽기에 정말 좋은 시리즈인 것 같아요.
아이가 한층 더 넓은 스펙트럼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줄 < 최강 과학 백과 >
추천 추천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정말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 찐 추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