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963개 첫 숨은그림찾기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그림 찾기에 진심임 5-6세 친구에게 너무 좋은 하이라이츠 시리즈.

그중에서도 첫 숨은 그림 찾기는 4세에 시작해도 정말 좋을 거 같은 책이다.



우리 아이가 숨은 그림 찾기를 시작했을 때도 4세 무렵이었을 것 같다. 이런 숨은 그림 찾기나 라인 트레이스 같은 워크북을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라 한다면 아이의 레벨에 맞는 교재를 선정하는 일인 것 같다. 

아이가 하기에 너무 어렵거나 복잡해 보인다면 아이는 금세 싫증을 내고 부모에게 대신해달라고 조르거나 못하겠다고 되려 짜증을 낸다. 첫 워크 지를 내밀었는데 아이가 그런 반응을 보인다면 사실 바로 접어야 한다. 

이런 유의 워크 지는 아깝다 생각하기보단, 언젠가는 하는 날이 올 거야 하고 쟁이는 편이 더 나은 것 같다. 

어쨌든 엄마의 치밀한 밀당으로 우리 아이는 숨은 그림 찾기를 정말 좋아한다.


레벨을 높여서 아이에게 드리니 미는 건 반대지만, 오히려 한 번씩 낮은 레벨의 워크 지를 풀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술술 잘 풀리는 문제에 아이는 자신감이 충만해지고 그 속에서 다시 한번 재미를 느끼게 된다.



내용의 충실함에 둘째가라면 서러울 하이라이츠 시리즈는 정말 믿고 보는 워크지다.


내가 생각하는 하이라이츠 첫 숨은 그림 찾기의 장점은,


첫째, 컬러가 들어가 있는 숨은 그림 찾기로 아이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둘째, 숨은 그림들의 각도가 찾고자 하는 그림에서의 각도와 같은 각이다.

      ( 숨은 그림들에 회전이 들어가 있으면 의외로 아이들이 힘들어하는데 이점 참 좋다 )

셋째, 영어와 한글 단어가 동시에 적혀 있어 영어 낱말 노출에도 도움이 된다

      ( 확실히 유명한 위크지답게 내용이 정말 실하고 알차다 )

넷째, 숨은 그림 각 페이지마다 다른 놀이 활동이 들어가 있다.

      ( 따라 그리기, 미로 찾기, 라인 트레이스, 색칠하기, 꾸미기.. 하아.. 완전 아이 취향 저격이다)



한 번에 그 자리에 앉아서 몇 페이지를 풀었나 모르겠을 정도로 무서운 집중력을 보여준다.


6세 숨은 그림 찾기를 어느 정도 풀어본 아이라 그런지 금방금방 찾는데 한 번씩 적당히 어려운 그림들도 있어 아이가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며 자기가 하고 싶거나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 스스로 "이것도 해볼래, 이것도!"라 외치는 아이를 보니 괜스레 마음이 뿌듯해진다.
엉덩이 힘! 몰입력 기르기로 최고인 숨은 그림 찾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활동 놀이라 많은 또래 아이들도 함께 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체험하고 작성한 정말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