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다른 그림 찾기
두드림교육연구소 기획 / 두드림M&B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브레드 이발소!!

넷플렉스에서 영어 공부용으로 보기 시작한 브레드 이발소는 브레드 이발사가 여러 손님을 받으며 생기는 해프닝을 그려낸 요즘 5-9세 사이에서 정말 핫한 만화다.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로 아이가 좋아하는 다른 그림 찾기를 한다니!! ㅎㅎ

원래 엉덩이가 좀 무거운 아이이긴 했지만, 책을 보자마자 아주 난리가 났다.

 

캐릭터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조잘조잘 설명해 주는 아이.



"이 친구가 브레드 이발사야, 초코는 이발소에서 일하는 친구야"

그저 좋아하는 캐릭터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그렇게 신날까.

엄마로서 옆에서 지켜보고 있자니 그런 모습이 무척 신기하다.

이 책은 다른 점 찾기 난이도를 상/중/하로 친절히 표시해 놓았다

잘 안 찾아지거나 너무 어려운 걸 먼저 해버리면 아이가 쉽게 포기할 수도 있고, 또 너무 쉬운 걸 내밀면 성취감을 느낄새도 없이 금세 끝나버리기에 적절한 난이도를 내미는 게 포인트!! ㅎㅎ



가장 쉬울 거 같은 난이도 '하'를 골라 이것부터 해보자고 권해보았다.

6세 아이 눈 빛에서 레이저를 뿜뿜하며 그림을 하나하나 스캔해 나가는 진지함에 사뭇 놀랬다.

어찌 보면 좀 어려울 수도 있는 부분인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앉은 자리에서 4페이지를 풀어나갔다.

직소퍼즐/다른그림찾기/숨은그림찾기 시리즈는 아이들의 집중력과 엉덩이 힘을 키우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성향 차이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성취감 또한 크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이한테 많이 권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는 놀 땐 활동적이지만 어딘가에 빠져있을 때는 한없이 집중하는 편이다.

( 어려서부터 했던 퍼즐과 숨은 그림 찾기/다른 그림 찾기 덕분이지 싶다 )

이 책의 좋은 점은 브레드 이발사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그대로 들고 와 그 이미지의 스틸컷으로 다른 점 찾기가 구성돼있다는 점이다.

브레드 이발사 덕후 답게 스토리를 달달 외우며 이 장면은 어떤 장면인지 흥에 올라 한껏 이야기해준다.



단순히 다른 그림 찾기 뿐 아니라 다른 동작 캐릭터 찾기, 다른 장면 찾기 등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내가 하는데도 너무 재미있다.



난이도 '하'는 찾기 잘하는 5세 혹은 6세가 가능할 것 같고, 난이도 '중'은 찾기 잘하는 6세, 7세 수준.

난이도 '상'은 8세 이상, 어른이 해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다.

오랜만에 다른 그림 찾기를 아이와 하다 보니 소싯적 정말 눈알 빠지게 친구랑 하교 후했던 다른 그림 찾기 게임이 생각이 난다. 그랬던 나의 기질을 아이가 닮은 걸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아내는 모습에 엄마 미소가 절로 난다.

 


최고 난이도 "최상"이다!!

이건.. 내가 찾아봐도 못 찾을 만큼 너무 어렵긴 하다. 중간에 아이가 답지를 보지 못하게 맨 뒷장에 있는 답지를 미리 빼놔야겠다 ^^;

구석구석 캐릭터 찾는 재미와 반가운 브레드 이발소 이야기 스틸컷.

다른 그림, 다른 모양, 다른 모습을 찾으면서 아이도 나도 그렇게 한참을 재미있게 이야기하며 놀았다.

아이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 관심 있는 것을 할 때 그 능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것 같다.

브레드 이발소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아이!

직사 퍼즐,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