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사고법 - 나폴레온 힐, 100년을 관통하는 성공 철학
나폴레온 힐 지음, 김정혜 옮김 / 흐름출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의 사고법이란 책을 처음 받고 여러 유명 부자들의 삶이나 성공배경들에 대해서 집필한 책인줄로만 알았으나, 막상 읽어보니 부자뿐만 아니라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모든이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나폴레온 힐이 수집한 이야기들과 자신의 생각에 대한 정리들은,

마치 데일카네기의 책처럼 여러 사람의 예시를들어 그 예시의 타당성, 즉 그 사람이 성공 할 수 밖에 없었던 배경에 대해서 소개 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데일 카네기 처럼 이런책은 수시로 두고 읽고 또 읽어서 무의식중에 내가 실천  수 있도록 마인드셋을 잡는게 좋을꺼같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어떠한 공통점이 있었을까.


​이 책에서 크게 좋았던 점은 자기 암시, 자기 체면의 부분이다.

나는 성공할수 있다는 생각을 진짜 처럼 하고 하루에 여러번 그런 생각을 하고 있으면, 운명은 나를 그 길로 반드시 이끈다는 말이다. 비슷한 사례를 다큐멘터리에서 본적이 있는것 같다. 펩시코의 회장은 가난했던 어릴적 부모가 항상 "네가 회장이라고 하면 어떻게 이일을 처리할래, 네가 대통령이라면 어떻게 하겠니?" 하는 이런 생각들을 심어주었고, 실제로 대통령이되었다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판단하는일도 잦았다고 한다.

이러한 자기 암시의 긍정적인 면은 타인까지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힘이 있어서, 혼자만은 결코 이룰수 없는 부의 성공의 길에 한발짝 다가갈수 있게 도와준다.


​책에서 강조하는 두번째 부분은 바로 자신감이다.나는 자존감이 그렇게 높지 않은 사람이기에 늘 행동도 조심스럽고 그렇기에 평소 위험하다 생각되는 일은 잘 하지 않는다. 이러한 습관이 나의 평생의 삶에 영향을 끼치어 도전하는것 자체를 기피하고 있다는 생각을 요즘 들게 만들고 있다. 나는 평생 안전하게만 살려고 노력하지는 않았는지, 그래서 삶이 무료하고 지칠때가 있어도 꾸역꾸역 하루하루를 사는건 아닌지 다시한번 생각했다.


​아무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는 삶을 바라는가. 

그 저 밑바닥에서 이대로 생을 마감해도 전혀 개이치 않는 후회없는 삶을 살고 있는것인가.


"비난을 피하는 확실한 방법이 있다. 아무것도 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거리를 청소하는 일을 구하고 야망을 죽여라. 이것은 불패의 법칙이다."


나폴레옹 힐이 부를 성취하는 법칙을 집필하고 백년이 훌쩍 지난 지금, 아직까지 이러한 법칙들이 공감이되고 자극이 된다는것 자체가 너무 놀랍다. 

부자들이 큰 성공을 거둔 결과 뒤에는 수많은 실패의 경험담이 있었다. 그러한 실패들이 인생의 전환점이되어 그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게끔 이끌어준것이 아닐까 싶다. 실패를 두려워하지말고 긍정적으로 나아가자.


​책에서는 운명을 부정하지는 않는다. 다만 그 운명이 다가왔을때 내가 어떻게 준비가 되어있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사례들을 종종 소개하고 있다. 

나는 성공하기 위하여 준비가 되어있는가. 

아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기본적인 목표, 구체적인 목표조차 가지고 있지 않다.

나폴레온힐의 조언을 토대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반복해서하는 습관을 만들며 기억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주변인들에대한 나의 생각도 많이 바꿔야 할 것 같다.


어차피 한번 사는 인생, 즐겁고 쾌활하게 화이팅 ㅡ 


*출판사가 도서를 지원하여 읽고 작성한 솔찍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