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팡세 클래식
루이스 캐럴 지음, 살구(Salgoo) 그림, 보탬 옮김 / 팡세클래식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읽어 보는 고전.

고전이 명작이긴 명작이다. 길지 않은 동화이야기지만 그속에 많은 이야기들과 교훈들이 숨어있는듯 하다.


어릴적 딱 한번 읽어보았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는 그렇게 큰 감흥을 주지 못하였었다.

너무 어린나이에 읽어서 내 상상력이 부족했나보다.

어느덧 훌 쩍 커버린 내가 남아있는 상상력을 발휘해서 다시 읽자하니 살짝 한계점이 왔지만 어렸을때 읽었었던것 보다는 더 많은 감흥을 받은것 같다.


커졌다 작아졌다 나도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른채 몸이 커졌을땐 작았음 좋겠고 작을땐 커졌으면 좋겠고, 그때 그때 처세를 바꾸는 앨리스는 깨닫는다. 적당한게 가장 좋다고..

어떠한 상황에도 교훈을 찾으려 혈안이 되어있는 공작부인은 꼭 나를 보는듯 했다.

이 문장이, 이 상황이 무엇을 말하려 하는걸까 하고 한참 머리굴려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속으로 뜨금하기 까지 했다. 결국 그냥 있는 그대로를 상상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것을 책이 끝나는 가장 마지막에 깨달았다.


​너와 나 사이에 문이 있다면 네 노크가 의미가 있겠지. 예컨대, 네가 안에 있는 경우엔 네가 노크를 하면 내가 너를 밖으로 나오게 할 수 있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명작 고전답게 숨어있는 보석같은 문장들이 참 많다.

참 당연한 말이지만 생각하게 되는 문장들, 그냥 흘려가는듯이 말하지만 뼈가 있는 문장들이 곳곳에 있다.


내 모험 이야기는, 오늘 아침부터야.  어제 얘기는 할 필요가 없어, 그때의 나는 지금과 다른 사람이었으니까


슬픈 표정을 하고 있는 거북이 하는 말이다.

왜 그토록 과거에 집착하고 오늘의 나를 부정적으로 바라볼까. 

오늘은 새로운 하루의 새로운 시작인데 말이다.


이 책의 또다른 묘미는 중간중간 들어가있는 삽화 이미지다.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앨리스, 

등장 인물 또한 각각의 케릭터를 잘 살려서 너무나도 잘 표현을 해 놓았다.

사실 앨리스라는 케릭터는 디즈니에 실린 이미지가 뙇 하니 머리에 박혀있었는데, 시계를 들고 있는 토끼부터 공작 부인까지 개성있는 그림들이 참 예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동물들과 카드 기사들이 주고받는 말장난속에서 기막힌 언어유희가 들어가있는걸로도 유명해서 실제 원서로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도 든다. 하지만 워낙 고전이기도 해서 원서부터 읽었으면 이해를 잘 못했을것 같다.

무엇하나 버릴 수 없는 보석같은 문장들과, 소녀감성 살아있는 예쁨 그 자체의 삽화들.

읽는 내내 즐거움을 주는 그런 책이다.


*출판사에서 지원한 도서를 읽고 솔찍하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